기사 메일전송
수돗물 시설관리 강화 및 현대화 사업 추진 김만석
  • 기사등록 2020-09-08 12:36:40
기사수정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8일 온라인 브리핑을 통해 수돗물 시설관리 강화 및 현대화 사업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시는 중리동 택지개발, 역세권 개발 등 개발여건 변화에 따른 상수도 수요증가와 2030 도시기본계획을 반영한 급수계획 수립 및 상수도시설 확충 필요와 지난 인천에서 발생한 수돗물 적수사고 및 유충사건을 미연에 방지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수도시설의 관리 강화와 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단계적으로 추진해오던 중앙제어시스템 교체공사와 여과지 하부집수장치 개선공사를 2021년도까지 마무리하여 수돗물 생산 설비를 정밀하게 제어, 한층 업그레이드 된 현대화 실현과 더 깨끗한 수돗물 생산을 통하여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위생적인 배·급수관망의 관리를 위한 정·배수지 도장공사와 노후관 교체공사를 통하여 맑고 깨끗한 물의 공급을 위해 노력하며, 일부 미급수 지역의 배수관로 설치사업을 진행하여 35개 마을에 대한 수돗물 공급 복지를 확대할 것이다.

SMART 관망사업을 통한 적수발생의 미연 차단, 누수율 감소 및 재해발생시 단수지역의 최소화와 주민피해 감소를 위한 블록시스템 구축사업, 자동검침시스템을 도입, 소중한 물자원이 누수로 인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를 위해 국비 79억 원 포함 총 273억 원을 투입, 23만여 이천시민에게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고 보다 질 좋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물로 더 행복한 세상’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상수도 행정이 시민여러분의 사랑속에 일대 변화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과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66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고양문화재단 - 롯데백화점 일산점, 업무협약(MOU)체결
  •  기사 이미지 가을에 풍덩, 고양으로 가을 여행 떠나볼까
  •  기사 이미지 ‘디엠지 콘서트’ 개최‥케이팝 스타 총 출동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