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즐길 수 있는 마포에서의 특색 있는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오는 11월 8일까지 블로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마포구 블로그 공모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지친 사람들에게 마포의 아름답고 매력적인 모습을 공유하고 함께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공모주제는 ‘코로나19를 극복하는 슬기로운 마포생활, 나만의 마포를 담아라’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나만의 마포이야기를 본인의 블로그에 자유롭게 게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마포구에서 진행 중인 일자리 및 방역물품 지원 등 각종 행정사업부터 ‘마포, 걷기 좋은 길 10선’, ‘마포M클래식 축제’ 등 마포의 명소나 축제를 소개하는 내용, 기타 코로나19와 관련해 경험한 자신만의 특색 있는 체험 등 모든 이야기가 소재로 가능하다.
신청 자격은 지역이나 나이 제한 없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인당 최대 3개 작품까지 신청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개인 블로그에 본인이 직접 체험하고 작성한 마포구 관련 공감스토리를 게시(2020.1.1. 이후 포스팅한 작품에 한함)하고 마포구 블로그 또는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여 오는 11월 8일까지 마포구 홍보과 이메일(lms1124@mapo.go.kr)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응모작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말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금(최우수상 1명 100만 원, 우수상 2명 각 50만 원, 장려상 5명 각 10만 원)과 상장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작은 향후 마포구 공식 SNS 및 누리집 등을 통해 마포구 홍보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마포구만의 특색 있는 정책과 사업, 명소, 콘텐츠에 대해 여러분들의 독창적인 시선이 담긴 체험담을 기다리겠다“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