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마포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구 대표축제이자 전통포구문화 재현축제인 ‘2020 마포나루 새우젓축제’를 취소했음에도 불구, 김장철을 앞두고 새우젓 구매를 희망하는 시민들의 요청이 쇄도하자 ‘온라인 마포나루 새우젓 판매장터’를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온라인 방식으로 새롭게 열리는 마포나루 새우젓 장터는 10월 19일부터 11월 13일까지 약 한 달 동안 마포구청 누리집(www.mapo.go.kr)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시민들에게 다양한 종류의 새우젓을 선보이기 위해 구는 지난 10월 초 강경, 광천, 보령, 부안, 신안 등 새우젓 유명산지의 지방자치단체를 통해 품질이 좋고 누리집을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새우젓 업소 37개소를 추천받았다.
37개의 업소는 판매기간 동안 시중가격보다 15% 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질좋은 새우젓을 판매하고 일정금액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제품을 택배 발송해 줄 예정이다.
구매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마포구청 누리집 메인 배너 클릭 ▶지역별 해당 업소 배너 클릭 ▶업소 누리집에서 제품 확인 ▶누리집 온라인 주문 또는 전화 주문을 통해 새우젓을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온라인으로 제품 및 가격을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쉽지 않은 어르신들을 위해 구는 지역 내 16개 동 주민센터에 새우젓 종류와 가격, 업소 연락처 등이 포함된 새우젓 판매장터 리플릿을 배부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새우젓 판매장터가 새로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운영되는 만큼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온라인 판매기간 중 깜짝 게릴라 새우젓 경매 이벤트가 마포구청 앞 광장에서 진행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구민과 방문객들의 안전을 우선으로 하기 위해 매년 이맘때쯤 열리던 마포나루 새우젓축제는 취소하게 되었지만, 이번 ‘온라인 마포나루 새우젓 판매장터’를 통해 소비자들이 질좋은 새우젓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라며 “뿐만 아니라 이것이 도농 간 지역상생의 효과로도 이어져 여러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길 기대해 본다”라고 말했다.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