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해오름 동네배움터’에서 지역 주민들을 위해 마련한 ’감염의 시대, 우리 가족 면역 지키기‘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2일과 19일, 총 2회 진행될 예정으로 현재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최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게 된 전염병과 면역에 대한 이해를 돕고, 면역을 강화시키는 건강 관리법을 알려주기 위해 구는 권해진 한의사의 강의를 마련했다.
수강생들은 강의를 통해 코로나19와 같은 전염병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고 전염병의 확산세가 줄지 않고 있는 현 상황에서 우리가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을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노트북 등을 이용해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하며, 실시간 강의로 진행해 강사와의 즉각적인 소통이 가능하다.
아울러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학습실천 프로젝트와 연계해 수강생들이 면마스크를 만들어 지역 사회에 기부할 계획이다. 이러한 활동은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의 소중함과 공동체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를 마련해 주게 될 것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마포구평생학습포털(edu.mapo.go.kr)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해오름작은도서관(02-714-8080) 또는 마포구 교육지원과(02-3153-897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마포구에는 해오름 동네배움터를 포함, 총 7개의 동네배움터가 마련돼 있다.
구는 동네배움터 사업을 추진해 지역 내 유휴공간을 학습공간으로 활용함으로써 공공시설의 공실률을 낮추고 지역 주민의 맞춤형 평생학습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7월부터는 네일아트, 영어 회화, 홈카페, 바느질, 수채화 등 총 30여개의 프로그램을 동네배움터를 통해 운영하고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구민들의 학습 공백을 메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겠다”라며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특성과 학습자들의 요구에 따라 온라인, 오프라인 또는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