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미술콘텐츠 플랫폼 구축을 위한 문화예술진흥 중장기 사업의 일환인 ‘2020 제3회 마포아트마켓’을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엷은 남빛 갤러리(마포구 신촌로10)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마포구가 주최하고 (사)한국미술협회 마포지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공개모집을 통해 모집된 신진 작가 50명의 미술품 150점이 전시되며, 소규모 아트상품 판매가 함께 열린다.
구는 예술인들의 창작 환경을 개선하고 미술작품의 전시 및 판매의 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마포아트마켓을 개최해오고 있다.
제3회를 맞이하는 올해 마포아트마켓 개최를 위해 구는 지난 7월 2주간 작가 공개모집을 통해 참여자를 모집했고, 출품 심사를 거쳐 67명의 신청 작가 중 최종 50명을 선발한 바 있다. 기존 계획으로는 9월 중 마포중앙도서관에서 행사를 진행하려 하였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진정되지 않자 부득이하게 행사를 연기해 오는 11월 3일 민간 갤러리에서 마포아트마켓을 진행하게 됐다.
구는 코로나19 상황임을 고려해 갤러리 입장 인원수를 49명으로 제한하고 행사 전후 1일 2회 전체방역을 시행하는 것은 물론 방문객 전자출입명부 작성과 발열 및 마스크 착용 여부 확인 등 사회적거리두기 1단계 조치에 따른 방역수칙을 준수해 안전한 거리두기 관람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문화예술의 중심지인 마포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신진 작가들에게는 전시 기회 제공 및 직거래장터 마련으로 힘을 실어주고, 주민들에게는 일상 속에서 쉽게 미술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미술계의 불황 극복과 문화복지 증진을 위해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행사기간 운영되는 판매장터의 경우 미술품 판매가 현장 직거래로 이뤄지기 때문에 구매자가 원하는 작품을 더 경제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고 판매자는 중간 수수료 없이 판매수익 전액을 갖는 장점이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주민들이 마포아트마켓 전시를 관람하며 몸과 마음을 위로받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아울러 침체된 문화예술계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어 이로 인해 작가들도 힘을 얻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