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지원하고 이화여자대학교가 위탁운영을 맡은 마포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27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지난 9월 설치된 마포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신촌로 234 5층에) 그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원활히 가동되지 못했으나 이번 개소식을 시작으로 본격 가동에 나선다.
마포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마포 지역 내 영양사가 없는 100인 미만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 및 영양관리 지원을 목표로 총 7명의 식품관련 전문 인력이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 소규모 어린이 급식시설의 관리를 맡는다.
지난 9월 기준 마포에는 100인 미만의 어린이 급식소 시설이 총 210개소가 있는 것으로 집계된다.(지역아동센터 제외)
이 중 52.6%에 해당하는 116개소가 마포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관리를 받는 정회원으로 가입된 상태다.
센터는 이들 급식소의 위생 및 영양 관리를 위한 현장 순회방문 지도와 어린이 성장발달 단계에 맞는 표준 식단, 표준 레시피 개발·보급, 어린이, 원장, 조리원 등 대상자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어린이들의 가정에는 각종 영양 관련 가정통신문을 매월 제공한다.
이날 개소식에는 오상철 마포구보건소장, 이화여자대학교 신산업융합대학 홍나영 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운영 및 계획 보고 등이 진행됐다.
오지은 센터장은 “마포구 어린이들의 균형 잡힌 영양공급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들과 관련 기관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급식소별 맞춤 지원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마포구의 미래인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최고의 위생·영양 관리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에 나서겠다”라고 밝혔다.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