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인 11월 1일부터 오는 12월 15일까지 ‘산불방지종합대책본부’를 마포구 공원녹지과에 설치하고 본격적인 산불방지체제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산불조심기간 중에는 4단계로 구분된 산불위기경보에 따라 구가 비상근무체계를 유지하게 되며, 산불 발생 시 즉시 현장에 출동해 진화하는 지상진화대(29명), 산불 확산 시 진화에 투입되는 보조진화대(구 25명, 동 50명)를 조직해 운영한다.
이와 함께 소방서, 군부대,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를 긴밀하게 유지함으로써 산불 초기진화를 위한 만반의 채비를 갖췄다.
올 가을의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낮을 것으로 예상되나 기온의 변화가 크고 강수량 또한 평년과 비슷하거나 적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가을단풍을 즐기려는 등산객, 나들이객 등이 증가하며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돼 적극적인 산불 예방활동이 필요한 실정이다.
최근 산불 발생현황을 분석한 결과 산불의 주요 원인으로 입산자 실화, 담뱃불, 어린이불장난 등이 차지하고 있어 입산자 및 임야 인근 주민에 대한 홍보 및 산불예방에 대한 인식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구는 등산로 입구에 산불 예방 홍보 현수막을 설치하고 입산 시 인화물질 소지 금지 등을 주제로 하는 캠페인을 통해 산불발생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재난상황을 예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푸른 산림을 보호하기 위해 산불예방, 신속한 진화, 철저한 사후관리를 통해 산불을 줄이고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한다”라며 “산불은 한번 발생하면 복구하는데 막대한 시간과 비용이 발생하는 만큼 소중한 산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