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포구,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해 푸른 숲 지킨다 김만석
  • 기사등록 2020-11-06 09:43:28
기사수정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인 11 1일부터 오는 12 15일까지 산불방지종합대책본부를 마포구 공원녹지과에 설치하고 본격적인 산불방지체제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산불조심기간 중에는 4단계로 구분된 산불위기경보에 따라 구가 비상근무체계를 유지하게 되며, 산불 발생 시 즉시 현장에 출동해 진화하는 지상진화대(29), 산불 확산 시 진화에 투입되는 보조진화대( 25,  50)를 조직해 운영한다.

 

이와 함께 소방서, 군부대,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를 긴밀하게 유지함으로써 산불 초기진화를 위한 만반의 채비를 갖췄다.

 

올 가을의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낮을 것으로 예상되나 기온의 변화가 크고 강수량 또한 평년과 비슷하거나 적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가을단풍을 즐기려는 등산객, 나들이객 등이 증가하며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돼 적극적인 산불 예방활동이 필요한 실정이다.

 

최근 산불 발생현황을 분석한 결과 산불의 주요 원인으로 입산자 실화, 담뱃불, 어린이불장난 등이 차지하고 있어 입산자 및 임야 인근 주민에 대한 홍보 및 산불예방에 대한 인식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구는 등산로 입구에 산불 예방 홍보 현수막을 설치하고 입산 시 인화물질 소지 금지 등을 주제로 하는 캠페인을 통해 산불발생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재난상황을 예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푸른 산림을 보호하기 위해 산불예방, 신속한 진화, 철저한 사후관리를 통해 산불을 줄이고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한다라며 산불은 한번 발생하면 복구하는데 막대한 시간과 비용이 발생하는 만큼 소중한 산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17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