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포구, 제4회 마포구 블로그 공모전 입상작 발표 윤만형
  • 기사등록 2020-12-16 09:49:01
기사수정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지친 구민들을 위로하고 구와 관련된 이야기를 소재로 마포의 비전을 담아내 홍보하기 위해 개최한 마포구 블로그 공모전의 당선작을 지난 9일 선정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마포구 블로그 공모전에는 코로나19 극복하는 슬기로운 마포생활, 나만의 마포를 담아라라는 주제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며 즐길 수 있는 나만의 마포이야기, 코로나19 극복을 지원하는 마포구의 각종 행정사업 이용 후기, ‘마포 걷고싶은길 10 마포M클래식 축제 등을 체험한 후기 등 다양한 소재로 응모할 수 있어 블로그를 운영하는 전국의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다.

 

지난 9 7일부터 11 22일까지 총 118편의 응모작이 접수됐으며, 분야별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1, 2차 심사를 거쳐 이 중 최종 8개의 작품이 가려졌다.

 

최우수작은 철길 따라 다른 풍경이 펼쳐지는 경의선 숲길을 코스로 마포의 가을을 담아낸 정민혜 씨(금천구) 가을과 함께한 마포 걷고싶은길 <</span>경의선 숲길>’이 선정됐다.

 

우수작은 걷는 만큼 보이는, 내가 사는 마포라는 주제로 마포 걷고싶은길 10을 모두 직접 걸어본 후기를 포스팅한 신동호 씨(마포구)의 작품, ‘강변도시 마포, 한강을 흐르다/힐링 산책로 Best 10’을 담아낸 이기채 씨(마포구)의 블로그 작품 등 2편이 선정됐다.

 

이 밖에 비대면으로 진행된 마포M클래식 축제에 100인의 랜선관객으로 참여한 김명란 씨(경기도 하남시), 마포 걷고싶은길 10선 중 하늘노을길을 걸으며 마포의 가을풍경을 담은 황윤하 씨(관악구) 매봉상암길을 걸은 윤동선 씨(강남구), ‘아현동 고갯길을 걸은 한혜진 씨(마포구), 난지한강공원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낸 윤수영 씨(경기도 평택시) 등 총 5명의 작품이 장려작으로 선정됐다.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의 시상식은 진행되지 않으며, 최우수상 1, 100만원 우수상 2,  50만원 장려상 5,  1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아울러 입상작들은 마포구청 공식 SNS 및 누리집 등에 게시해 향후 마포구를 홍보하는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청 블로그(http://blog.naver.com/prmapo77) 또는 누리집(http://www.mapo.go.kr)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블로거들의 안전한 마포 즐기기 경험과 우수한 블로그 콘텐츠가 다른 많은 이들에게 잠시나마 답답함을 해소해 주는 통로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54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서울 강남권 3억~5억으로 ‘갭투자’...4월 서울 아파트 전세가율 53.2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