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 지역 관광업계 종사자들이 모여 설립한 사단법인 마포문화관광협의회가 지난 15일 정식 출범했다.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의 관광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향후 마포관광협의회가 추진하는 각종 사업에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뒷받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포문화관광협의회의 초대 협의회장에는 표영호 굿마이크 대표가 선출됐다. 협의회는 향후 지역의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관광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활동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코로나19 이전 관광 수요는 명소 관람에서 체험이나 쇼핑·식도락 관광으로, 단체관광에서 개별관광이나 특수목적 관광 등으로 변화하고 있었다. 또한, 코로나19 이후 새롭게 형성될 수 있는 관광 트렌드에 대한 대비도 필요한 시점이다.
이를 위해 마포문화관광협의회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지역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홍보‧마케팅 기법을 선제적으로 개발하고, 지역 관광 진흥에 관한 시책 등을 수립해 마포구 측에 제안하는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또한지역의 관광업계 종사자 및 사업자를 협의회 회원으로 모집하고 이들에 대한 홍보마케팅 지원, 지역 관광콘텐츠 육성 및 지역축제 개최 등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민관협력 거버넌스인 마포문화관광협의회의 출범으로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참여하여 마포관광 활성화라는 하나의 목적을 이룰 수 있는 체계가 마련됐다”라며 “마포구는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관광업계를 위해 최대한 지원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