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 부모와 내 아이가 행복해지는 백신 ‘영유아 부모 심리상담’지원 안남훈
  • 기사등록 2021-03-31 13:17:17
기사수정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2020년 신규사업으로 시작된 ‘영유아 부모 심리상담’ 사업을 관내 영유아 부모님들의 관심에 힘입어 2021년에는 더 많은 영유아 부모가 참여할 수 있도록 인원을 확대 모집 및 진행한다.


영유아 부모 심리상담 사업은 양육자의 정서와 심리를 지원하고 건강한 마음으로 스트레스가 감소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양육환경을 조성하여 가정 내의 보육학대를 예방하고자 마련한 사업이다.



최근 가정 내의 학대 사례가 많아지고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가정양육이 확대되고 되는 이 시기에 영유아 부모의 양육 스트레스 감소를 위한 심리상담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다.


‘영유아 부모 심리상담’ 사업은 은평구 영유아 부모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은 4월 8일(목)부터 은평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신청으로 진행된다.


심리상담을 신청한 부모는 온라인으로 부모양육 스트레스 검사(K-PSI)를 진행하게 된다. K-PSI검사는 자녀영역과 부모영역으로 나뉘게 되며 총 2가지 하위영역의 평균 점수 결과에 따라 고위험군 대상자 20명을 선별하여 개인 상담을 진행하며 비용은 무료로 진행된다.


개인 상담은 은평구 구산동에 위치한 성인상담을 전문으로 진행하는 심리상담센터에서 개인별 일정 조율을 통한 1:1 방문 상담으로 이루어진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부모의 정서적·심리적 지원을 통해 은평구 영유아와 부모 모두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행복하길 바란다” 라고 전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37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