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군 유림단체협의회(회장 김영복)은 5월 31일 오후 3시 의성향교 명륜당에서 김창회 前성균관부관장 등 유림원로들과 유림회원들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가졌다.
의성 유림단체협의회는 의성향교와 비안향교를 중심으로 흩어진 유림단체를 한마음으로 결속하고 인간본연의 윤리와 도덕성을 바로 세우고자 관내 8개 유림단체가 참여해 작년 10월부터 설립을 추진해 왔으며, 2020년 12월 5일 3차 모임에서 김영복 의성향교 전교를 초대회장으로 선출했다.
김영복 의성 유림단체협의회 초대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이제 의성유림은 대동(大同)의 큰 이름과 온고지신(溫故知新)의 자세로 풍속을 교화하고 군민의 생활예절교육과 청소년인성교육에 앞장서 건전한 지역사회 조성에 솔선수범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주수 군수는 “단체의 고령화와 회원감소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에서 유림의 화합과 활성화를 위한 유림단체 연합회 결성은 전통문화 계승의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향상시키는 대단히 의미 있는 일이다. 이번 유림단체 연합회창립을 계기로 더 새롭게, 힘차게 도약하는 지역유림을 기대하며, 또한 유림들의 노력에 발 맞춰 군도 유림단체의 활성화와 전통문화, 정신문화 계승 발전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