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류왕길동 주민자치회, 발대식 열고 힘찬 출발 알려 유성용
  • 기사등록 2021-06-22 11:13:39
기사수정



인천 서구 오류왕길동에서 지역주민의 손으로 직접 만들어가는 진정한 주민자치의 힘찬 출발을 알리는 장이 마련됐다.


오류왕길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창곤)는 지난 21일 오류왕길동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이재현 서구청장과 지역 내·외빈이 함께한 가운데 오류왕길동 주민자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오류왕길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5월 위원 공개모집과 추첨을 통해 총 47명의 위원이 선정됐으며, 구성 워크숍 및 임원 선출을 거쳐 4개의 분과를 꾸리고 회장 1명, 부회장 2명, 감사 2명, 간사 1명, 재무 1명의 임원진을 선출했다.


이날 발대식을 출발점 삼아 주민자치회는 마을에 필요한 의제 발굴, 자치계획 수립, 주민총회를 통한 자치계획 의결 등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게 된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서로 많이 소통하고 협의하며, 화합하는 오류왕길동 주민자치회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에 대한 주민 스스로의 관심과 참여를 통한 풀뿌리 자치 실현에 기여해 주길 바라며, 주민자치회 활동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황순형 오류왕길동 주민자치회장은 “초대 주민자치회장으로서 주민들과 소통하고 화합하며 행복한 오류왕길동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할 것”이라며 “이 자리에 모인 한 사람 한 사람이 오류왕길동의 주인공이 되어 활발한 활동을 펼쳐 달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06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