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안향교(전교 정상영)는 지난 7일 안계면사무소 회의실에서 2021년 의성선비학교 개강식을 열었다.
이날 개강식은 주요 내빈 및 지역 유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이어진 주제 강의에는 경북대학교 박영호 교수가 유학(儒學)의 학문관과 교육사상을 주제로 심도 깊은 강의를 진행해 수강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의성선비학교는 7월 7일부터 9월 8일까지 10회 진행되며, 반부논어(半部論語), 유림(儒林)의 사회적 책무 등 심도 깊은 유학강의와 더불어 실생활에 유익한 건강강좌, 노후의 금융생활 등의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선비학교를 통해 참가자들이 선비정신과 유학의 실천 덕목을 익히고, 올바른 정신을 함양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2013년부터 지역유림의 노력과 군의 후원으로 어렵게 시작한 의성선비학교가 꾸준히 성장해 가길 바라며 앞으로도 전통문화 계승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양천구, 구민이 직접 뽑은 ‘2025년 10대 뉴스’ 발표
양천구(구청장 이기재)가 올해 구민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끈 주요 사업 중 구민의 관심과 높은 공감을 얻은 ‘2025년 양천구 10대 뉴스’를 최종 선정해 발표했다. ‘양천구 10대 뉴스’는 한 해 동안 화제성이 높았던 정책과 숙원사업, 생활편의 확대 등 양천구민 체감도가 큰 사업을 후보로 선정하고, 양천구민 투표를 통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