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평구립도서관, 책 읽는 부평 10주년 기념행사 - ‘불편한 진실: 기후위기 인류위기’ 북콘서트 진행 박철희 기자
  • 기사등록 2021-07-23 12:47:40
기사수정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구립도서관은 22일 온라인 북콘서트 불편한 진실: 기후위기 인류위기를 진행한다.

이번 북콘서트는 부평의 대표 범 구민 독서 운동인 책 읽는 부평10주년 기념 특별 행사 혜안찾기의 두 번째 시간이다. 오는 24일 부평구립도서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환경파괴와 기후위기, 그리고 이를 통한 인류위기를 주제로 진행한다.

기후를 주제로 기획한 북콘서트 1부는 파란하늘 빨간지구저자이자 프리미엄 북 강독쇼 책 읽어주는 서재’, ‘선을 넘는 녀석들 마스터-X’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대기과학자 조천호 경희사이버대학교 기후변화특임교수가 기후위기 강연에 나서고, 이어 문학평론가 허희와 깊이 있는 북 토크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2부 음악 공연에는 천상의 소리 플루트와 하프로 클래식 음악의 꽃을 피우겠다는 의미로 결성된 듀오 피다팀의 풀룻&하프 공연이 준비돼 있다.

이번 북콘서트는 부평구립도서관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 및 다시보기로 볼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부개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오는 106일 예정된 혜안찾기마지막 여정 세 번째 시간에는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가 기후위기를 통한 인류의 변화와 생존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한 ‘Save the Humans’ 특강을 실시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31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부여 낙화암
  •  기사 이미지 아산서·유관기관 협업, 두바퀴 차 교통안전 캠페인 및 강력 단속실시
  •  기사 이미지 몽골은행, 전기차 충전기를 6500만대에 구입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