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최근 오는 8월 11일 실시하는 2021년 제2회 초·중·고졸 검정고시를 앞두고 지역의 학교 밖 청소년에게 ‘꿈드림 응원보따리’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거리두기 4단계 상향에 따라 센터의 모든 프로그램이 비대면으로 전환되면서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청소년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마련됐다.
센터는 꿈드림을 통해 검정고시 응시원서를 접수한 청소년 42명에게 지난 26일과 27일 이틀에 걸쳐 집 앞으로 찾아가는 등의 방법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직접 응원보따리를 전달했다.
응원보따리는 방역물품과 간식거리, 학용품, 보틀, 칫솔치약세트 등으로 구성됐으며, 검정고시 모의고사 시험지와 수험표도 포함됐다.
응원보따리를 전달 받은 한 청소년은 “코로나19로 검정고시를 준비하면서도 마음이 무겁고 불안했는데, 응원보따리를 받으니 곁에서 응원해주시는 선생님들 생각에 힘이 났다”며 “꿈드림 학습 멘토링을 통해 검정고시를 준비했는데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고, 이후 센터를 통해 대학입시까지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평구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학습 환경이 열악한 상황 속에서도 최선을 다한 모든 수험생이 합격하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말했다.
부평구 꿈드림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오는 8월 11일 인천 내 고사장 5곳을 방문해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들에게 점심식사를 제공하고 응원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으로 문의(☎509-8918~8919, 3989)하면 된다.
영산강유역환경청, 재생에너지 기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에너지 자립형 마을 조성
영산강유역환경청은 범정부적으로 추진중인 ‘햇빛소득마을’조성과 병행하여 영산강·섬진강수계 상수원관리지역을 대상으로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27년 주민지원 특별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특별지원사업은 상수원관리지역 지정·관리로 토지 이용 등에 규제를 받는 지역을 대상으로, 순천시 등 8개 지자체 .
약사동제방유적전시관 작은전시‘칼돌, 용신, 물당기기’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약사동제방유적전시관은 오는 6월 12일까지 전시관 내 테마전시실에서 작은전시 ‘칼돌, 용신, 물당기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약사동제방유적전시관이 처음으로 시도하는 ‘작은전시’ 형태의 기획전으로 마련됐다. 전시에는 지역의 대표적인 수리시설인 약사동제방유적과 연계해, 울...
울산시농업기술센터 ‘2026년 신기술보급 시범사업’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농업기술센터가 2026년 새해를 맞아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한 농업 신기술 보급에 나선다.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총 4억 4,1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026년 신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새롭게 보급되는 신기술은 모두 5개 분야, 7개 사업이다. 분야별로는 ▲원예 분야에서 ‘..
연 8,000건 이용‘안심무인택배함’, 남구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큰 호응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운영 중인 ‘안심무인택배함’이 주민 생활 편의를 높이는 실효성 있는 생활밀착형 행정 서비스로 자리 잡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구 안심무인택배함은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한 시책 중 하나로 2019년부터 시행 중인 사업이다. 현재 남구 공공시설에 설치&...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