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평구 노인복지관(관장 최민수)은 LG생활건강과 아이사제닉스에서 지원하고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연계한 생활 용품 41종 2,780개를 기증 받고 이를 노인맞춤 돌봄 대상자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LG생활건강과 아이사제닉스는 정기적으로 생활용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후원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경제적, 심리적 부담을 덜어드리는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복지관에서는 후원받은 물품을 46명의 생활지원사가 방역을 준수하면서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쉼터 등을 이용하지 못하고 가정에서 무더위에 시달리는 어르신 712명에게 전달했다.
물품을 받은 어르신들은 “좋은 물품을 후원해 준 기업체와 복지관과, 무더운 날씨에도 구슬땀을 흘리며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지원사들에게 감사하다며 폭염으로 지친시기 큰 위로의 선물이 되었다.”고 좋아하셨다.
최명희 사회복지사는 “사회적 단절 등으로 지원이 필요한 취약노인에게 사회공헌 활동으로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하여 혹서기 안전을 확보할 수 있어 기쁘다며 더욱 정성껏 어르신을 돌봐드리겠다." 전했다.
부평구 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신체적,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온정 나눔, 운동을 전개하여 지역사회 자원 연계를 통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심혈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