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오는 9월 6일부터 ‘2021년 제3차 부평학습多방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부평학습多방은 지역 내 공방과 카페 등을 발굴하고, 구민들이 거주지 인근에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사업이다.
운영 프로그램은 ▲쾌적한 생활을 위한 플랜테리어 등 식물관리 요령, 재봉틀 배우기, 꽃이랑 놀자(Flower class) ▲도자기 핸드페인팅, 한지공예, 가죽공예 ▲나만의 도자기, 린넨 프랑스자수 앞치마와 각티슈 커버, 손바느질로 걱정인형과 구름모빌 만들기 ▲캘리그라피, 연필 한 자루로 표현하는 인체 크로키 등 총 11개다.
참여 신청은 인터넷이나 전화, 방문 접수로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나 교재비와 재료비는 학습자 부담으로 진행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부평구민을 우선으로 모집하게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www.icbp.go.kr/lll/)를 참고하거나 부평구청 평생교육과(☎509-6166)로 문의하면 된다.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