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의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이 오는 18일 청년의 날을 맞아 실시하는 청년 버스킹 특강 ‘청춘마이크’에 참여할 청년들을 모집한다.
이번 청년 버스킹 특강 ‘청춘 마이크’는 지역 청년들이 직접 콘텐츠를 기획하고 온라인 강연을 통해 이 시대 청춘들의 이야기를 함께 나누며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유유기지 부평은 지난 달 28일 청년강사로 선정된 최종 2인에 대해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으며, 선발된 청년강사 2인은 ‘너에게 맞는 옷을 입어봐!(이재호)’, ‘대출영업사원, contents 제작자로 살다(박수인)’를 주제로 각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강은 오는 18일 16시부터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할 예정이며, 참가를 원하는 청년은 오는 17일까지 유유기지 부평 홈페이지(inuu.kr)에서 신청 가능하다.
유유기지 부평 관계자는 “청년의 날 기념으로 실시하는 청년 버스킹 특강을 통해 청년 강사들에게 강연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아울러 동기부여라는 강연 주제를 통해 청년들이 삶을 직접 계획하고 살아갈 수 있도록 함께 소통하고 배움을 얻어가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은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라 공간 운영은 잠정 휴관 중이지만,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전문상담프로그램’, ‘VR모의면접’, ‘진로 및 취업컨설팅’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진행하고 있다. 또 지역 내 구직단념 청년들을 대상으로 ‘청년도전 지원사업’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각 프로그램은 ‘유유기지 부평 홈페이지(inuu.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가능하며, 인천 청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접수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유유기지 부평’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363-3141)로 문의하면 된다.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