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홍익대와 손을 잡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스마트 코딩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와 홍익대는 지난 2016년부터 관-학협력 관계를 맺어 매년 청소년 교육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올해는 홍익대 공학교육혁신센터 소속된 코딩 전문 강사가 ‘스마트 코딩 아카데미’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4일부터 30일까지며, 신청 방법은 마포구청 홈페이지 게시판에 연결된 주소 접속 후 신청서를 제출 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마포구 소재 중학교 재학생 50명으로 합격자에 한해 무료로 온라인 수강이 가능하며 합격자 발표는 10월 1일 개별 통보 할 예정이다.
수업은 10월 5일부터 4주간의 기초반 운영 후 수료자를 대상으로 4주간 심화반을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구와 홍익대는 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진로 특강은 지난 9월 6일 서울여자고등학교에서 진세준 법과대학 교수의 법학 분야 특강을 시작으로 홍익대 미술, 건축, 공학, 법학 분야 교수들이 마포구 소재 중‧고등학교를 찾아간다.
강의는 총12개 학교, 2076명 학생을 대상으로 60분 동안 진행하며, 코로나19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해 대면 강의와 온라인 강의를 병행한다.
강의 내용은 홍익대학교 교수들이 진로 선택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방법을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설명해준다.
스마트 코딩 아카데미와 진로 특강에 대한 정보는 마포구청 교육지원과(☎02-3153-8955)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홍익대와의 협력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 역량 개발과 꿈에 한 발 다가서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대학교와 협력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