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구립 삼산도서관이 오는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문화의 달을 맞아 시민들이 책을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특별한 행사를 진행한다.
매년 ‘삼산LIB 축제’를 진행한 삼산도서관은 법정문화도시 부평을 기념해 로컬(Local: 문화를 여는 부평), 인터페이스(Interface: 미래를 여는 도서관), 북(Book: 책으로 통하는 우리)등 ‘L.I.B.’ 세 가지 주제로 지역의 문화와 변화된 디지털 환경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전달할 예정이다.
삼산도서관은 작은도서관, 책 읽는 가게와 함께 ‘문화스탬프 투어’, 직장인들을 위해 퇴근 후 집에서 즐기는 ‘문화회식’, 앱을 활용해 비트와 음악을 작곡해보는 ‘방구석 음악가’ 등 지역에서 즐기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오는 10월 13일은 근래 들어 전 세계의 핵심키워드로 떠오르는 ‘메타버스(mataverse)’에 대해 ‘메타버스 비긴즈’ 저자인 이승환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연구실장으로부터 풍부한 사례와 미래변화에 대한 전망을 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10월 27일과 29일 메타버스를 체험하고, 직접 자신의 공간을 만들어보는 시간도 별도로 진행한다.
이 외에도 슈링클스를 활용한 ‘나만의 북캐 만들기’, ‘댕댕이와 도서관 산책’, 책 읽는 부평 대표도서와 연계해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위한 ‘고체 주방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준비했다. 도서관 신규회원 가입자를 위한 ‘두근두근 처음 도서관’, 정기간행물 과월호 배부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하며, 24일부터 사전 모집을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삼산도서관을 방문하거나 전화(☎330-7012), 또는 홈페이지(www.bppl.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립 삼산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