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이달 들어 서울과 경기, 인천의 ㎡당 아파트 가격이 7개월 만에 일제히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전남 여수을)이 국토교통부로부터 받은 '단위면적당(㎡) 수도권 아파트 평균 실거래 가격'에 따르면 서울, 경기, 인천의 아파트 전용면적 ㎡당 평균 실거래가가 7개월만에 동반 하락했다.
특히 서울 아파트는 현재 1㎡당 1277만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전월대비 210만원 떨어진 수준이다. 1평(3.3㎡)로 치면 693만원 떨어진 것이다. 수도권 중에선 가장 큰 폭으로 하락했다.
서울의 ㎡당 아파트 평균 실거래가는 6월에 84만원 떨어진 이후 4개월만에 처음이다.
경기와 인천은 2개월 연속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달 기준 경기도의 ㎡당 평균 실거래가는 606만원으로 전월대비 64만9000원 떨어졌으며, 인천은 516만원으로 전월대비 24만9000원 하락했다.
수도권 아파트들의 거래가격이 내리자 거래량도 현저하게 줄고 있다. 지난달 서울 아파트 거래량은 2658건으로 전월대비 36.5%, 경기는 9980건으로 26.7%, 인천은 2147건으로 29.3% 각각 줄었다.
반면 아파트 매물은 점차 쌓이고 있다. 부동산 빅데이터 업체 아실에 따르면 지난 28일 기준 서울 아파트 매물은 총 4만3575건으로 전월대비 12.8% 증가했다. 같은 기간 경기와 인천은 각각 7만3286건, 1만4932건으로 17.5%, 25.2% 증가했다.
김회재 의원은 "부동산 안정의 중대한 변곡점을 맞고 있다"며 "부동산 시장의 완전한 안정세를 위해 주택 공급에 속도를 내고 시장교란행위를 발본색원해 근절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 8,000건 이용‘안심무인택배함’, 남구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큰 호응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운영 중인 ‘안심무인택배함’이 주민 생활 편의를 높이는 실효성 있는 생활밀착형 행정 서비스로 자리 잡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구 안심무인택배함은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한 시책 중 하나로 2019년부터 시행 중인 사업이다. 현재 남구 공공시설에 설치&...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