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평구, 2022년 ‘책 읽는 부평’ 대표도서 선정 투표 진행 박철희 기자
  • 기사등록 2021-12-21 19:06:16
기사수정

부평구립도서관이 21일부터 내년 218일까지 ‘2022년 책 읽는 부평대표도서 선정을 위한 주민투표를 실시한다.

책 읽는 부평은 해마다 부평구민이 책 한 권을 함께 읽는 대표도서를 선정해 토론, 독서릴레이, 작가와의 만남, 북콘서트, 책 읽는 가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함께 읽기 독서문화운동이다.

2022년 책 읽는 부평 후보 도서는 온라인 공간에서 책임감 있는 행동과 안전하게 소통하는 능력을 강조하고 디지털 시민성을 제시하는 안전하게 로그아웃(김수아, 창비)’, 팬데믹 시대 아이들의 마음을 돌보고 성장시키는 방법을 제안하는 포스트 코로나, 아이들 마음부터 챙깁니다(하지현, 창비)’, 유해한 일상 속 나를 가꾸는 셀프가드닝을 다룬 나라는 식물을 키워보기로 했다(김은주, 허밍버드)’ 등 총 3권이다.

구립도서관은 이번 투표에 앞서 지역주민, 사서, 북멘토 등이 추천한 서적 62권 중 각 분야 실무진으로 구성된 태스크포스(TF)를 거쳐 6권을 추렸다. 이어 지역 내 기관 대표로 구성된 책 읽는 부평 추진협의회를 통해 최종 후보도서 3권을 선정했다.

2022책 읽는 부평대표도서 선정 온라인 투표는 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www.bppl.or.kr)에서 가능하다. 오프라인 투표는 부평구청과 부평구립도서관 6, 작은도서관, 각 동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책 읽는 부평 담당자(500-2086)에게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36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