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 사진=경북도청경상북도 서울본부는 26일 오전 서울사무소에서 외부전문기관인 한국CS경영연구소 이연주 교육이사를 초청해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선진화된 고객 응대기법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서울본부는 호랑이의 해를 맞이해‘호랑이 기상으로 당당한 경상북도’라는 신년 화두에 발맞춰, 타 시도 서울본부 보다 한발 앞선 적극행정과 고품격 고객응대 서비스로 매진해 나가기로 했다.
3시간 동안 진행된 교육의 주요 내용은 친절을 넘어 정중함이라는 트렌드의 이해와 비대면 시대 공직자의 섬김과 배려의 소통을 위한 인사, 전화, 사회관계망(SNS) 등 고객응대 소양 및 청렴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또 현장에서 발생하는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고객 응대 기법 등을 통해 현장 적응력을 높이는 데 주안점을 뒀다.
김외철 경북도 서울본부장은“수도권에서 도정의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는 본부 가족들의 서비스 마인드를 제고하기 위해 시행했다”라며,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예우하고 좀 더 낮고 겸손한 자세로 친절하고 빠른 민원 처리로 도정을 널리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