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평구가 28일부터 오는 3월 15일까지 구민 참여 중심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부평구 평생학습 구민제안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부평구 평생학습 구민제안 프로그램’은 구민이 교육받고 싶은 프로그램을 평생학습관에 제안하는 것으로, 부평구에 거주하거나 사업장을 두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안 선정자에게는 5만 원 상당의 상품을,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1만 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해는 평생학습에 대한 구민 만족도를 높이고자 학습자 중심의 구민제안 프로그램을 기존 2개에서 10개로 확대 운영한다.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나 이메일, 부평1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비치된 제안카드함, 또는 평생학습관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공모 후 선호도 조사와 내부 심사를 거쳐 프로그램을 선정해 5월부터 8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라며 “제안사업에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민제안 프로그램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평생교육과(☎509-6437)로 문의하면 된다.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