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군은 지난 14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2년 주민생활현장의 공공서비스 연계 강화’ 공모사업에서 경북 유일 사업수행자로 선정되었다.
전국 기초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하여 사업역량과 의지가 있는 의성군을 포함한 자치단체 8개를 선발하였으며, 대상지역인 의성읍 철파리 주민들은 이번 공모사업으로 5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게 되었다.
수행기관인 의성군이웃사촌복지센터는 2년 전부터 철파리에서 이웃사촌복지시범마을을 추진하면서 주민주도의 마을돌봄공동체를 조직하였으며, 시범사업 종료 후에도 주민들의 자발적 활동이 계속되길 원하는 마을의 의견을 받아서 주민·이웃사촌복지센터·행정(사회적경제계) 등 민관이 함께 협업하여 응모를 하였다.

마을돌봄공동체 육성사업은 △주민동아리 및 소모임 조직과 활성화 △독거노인과 위기가구의 도시락배달 △복지사각지대 주민 발굴과 주민강사 육성 △주민 복지수요 파악 △마을노치원과 마을카페 운영 △인생극장 시네마 운영 △건강증진 프로그램 △위기가구 지원 및 마을119로 짝꿍 맺기 △이웃사촌의 날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향후 교육과 컨설팅 등을 통해 주민들의 활동을 사회적경제 조직으로 구현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사업을 주관해온 이웃사촌복지센터장(유정규)은 “우리마을 주민은 우리가 돌본다는 철파리 주민들의 염원을 담은 의성형 마을돌봄공동체 육성사업이 성공적으로 자리잡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공모사업 추진을 통하여 주민중심의 의성형 마을돌봄공동체 모델 실천이 가능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했다.
한일버스, 대통령 표창 포상금 전액 기탁
대전시는 12일, 시청 응접실에서 시내버스 운수업체인 한일버스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250만 원(대통령 표창 포상금)을 전달 받았다. 이날 기탁식에는 유득원 행정부시장, 서주원 한일버스 대표, 양효경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전수봉 대전광역시버스운송사업조합 전무 등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함께했다. 이번 성금은 2025년 대.
앤디워홀부터 이중섭, 지역 청년작가까지 대전시립미술관, 세계 그리고 미래를 잇는다
대전시립미술관은 2026년 전시일정을 공개했다. 올해는 세계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앤디 워홀과 한국 근현대미술의 상징적 작가 이중섭의 대형 기획전을 중심으로, 국제 기획전과 공공 컬렉션, 어린이미술과 지역 창작을 아우르는 전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6년 전시 일정은 대중문화와 예술의 관계, 한국 근현대미술의 역사적 성..
김정은, 11년 만에 가장 활발한 공개 행보…경제·외교 집중했다
지난 한 해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집권 초를 제외하고는 가장 많은 공개 활동을 이어갔다.특히 경제와 외교 분야 행보가 눈에 띄었다. 지난달 말 김 위원장은 전략 순항미사일 발사 훈련을 참관했다.같은 날 중요 군수기업소를 시찰하며 초대형 방사포 공장 등을 둘러보고 생산을 독려했다.또 평안남도 은산군 종이공장 준공식에 참석해...
[인사] 우리금융지주
□ 부사장 승진▲재무부문 곽성민□ 상무 승진▲성장지원부문 김병규 ▲소비자보호부문 고원명□ 본부장 승진▲전략기획부 김도훈□ 부장 전보▲글로벌전략부 이형민 ▲재무관리부 장준영 ▲ESG경영부 배상하
[인사] 기술보증기금
◇ 본부장 전보▲ 서울서부지역본부 김현 ▲ 서울동부지역본부 한창규 ▲ 인천지역본부 오은식 ▲ 경기지역본부 이장훈 ▲ 대구경북지역본부 구기회 ▲ 호남지역본부 김태주◇ 부서장 1급 승진▲ 성과평가실 김형태 ▲ ICT전략부 백준호 ▲ 벤처혁신연구소 김지훈◇ 부서장 2급 승진▲ ICT운영센터 류재만 ▲ 기술평가부 김응찬 ▲ 안전경영...
러 공격에 난방 끊긴 우크라, 젤렌스키 새 작전 단행 의지 밝혔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러시아의 에너지 인프라 공격에 맞서 새로운 작전을 단행하겠다고 밝혔다.젤렌스키 대통령은 10일 밤 연설에서 일부 작전은 이미 러시아 측이 체감했을 것이며, 일부는 진행 중이라며 새로운 작전도 승인했다고 말했다.우크라이나의 조치에는 러시아 전쟁 지속 능력을 약화하기 위한 심층 타격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