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평구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9일 4층 공연장에서 문화예술 청소년동아리활동을 활성화를 위한 ‘2022 청소년동아리콘서트 W.o.W.(와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W.o.W.(와우)’는 ‘Without Worry’의 줄임말로 ‘걱정 없이 마음껏 하다’는 뜻이다. 이번 콘서트는 코로나19로 지치고 답답한 청소년들이 걱정을 떨치고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무대가 됐다.
이번 공연에는 댄스동아리 디아망, 댄스동아리 포인세티아, 댄스동아리 벨라트릭스가 무대에 올라 슈퍼 그럼요,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등 아이돌 댄스커버를 선보였다.
올해 청소년동아리콘서트 와우는 청소년수련관 소속 댄스동아리와 밴드동아리를 중심으로 총 4회 개최될 예정이다. 지역 내 학교 동아리 초청 또는 협력 공연도 계획 중에 있다.
디아망 댄스동아리 소속 김미선양은 “취미로 모인 동아리였지만 공연을 하고 싶다는 갈망은 항상 있었는데 좋은 무대를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건호 청소년수련관 관장은 “청소년에게는 맘껏 발산할 수 있는 기회가 항상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동아리콘서트 뿐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2청소년동아리콘서트 ‘W.o.W.’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평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portal.icbp.or.kr/bpy) 또는 카카오톡플러스친구(@부평구청소년수련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