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주교향악단 '고3 수능 수험생을 위한 음악회'를 개최 양인현
  • 기사등록 2015-11-30 13:43:49
기사수정


▲ ⓒ제주시청

제주특별자치도립 제주교향악단은 오는 12월 3일~4일 이틀간 '고3 수능 수험생을 위한 음악회'를 개최한다.

2016학년도 대입 수학능력평가시험을 마친 수험생들과 교사 및 학부형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도립 제주예술단이 매년 고3 수험생들을 위해 개최해온 기획연주회다.


정인혁 상임지휘자의 지휘로 오는 3일 오전 9시 30분에는 오현고 체육 관에서, 4일 오전 9시 40분에는 제주고 체육관에서 수험생들에게 활력소 가 될 아름다운 곡을 준비해 들려줄 예정이다.


주요 연주곡은 △씩씩하고 경쾌한 주페의 '경기병 서곡'을 시작으로 △베토벤 교향곡 5번 '운명'1악장을 연주하고 △이어서 학생 들에게 친숙한 애니메이션 주제곡과 영화 '쉰들러 리스트' 주제곡 등의 연주한다.


고3 수험생들의 고단함을 달래고 친숙한 감동과 사랑을 주제로 한 레퍼토리로 연주되는 음악회를 계기로 사회 초년생 진출을 축하하고 활력을 불어넣어 재충전시키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내 각 학교, 지역마을을 방문하는 이 동연주회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지역사회와 주민을 위한 '음악회'를 통해 시민들의 문화향유 확대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4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