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픽사베이 / 본문과 직접적인 관계 없음중국이 오는 30일부터 내년 3월 25일까지 국제선 운항 편수를 840편으로 늘릴 계획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중국민용항공총국(CAAC) 발표를 인용해 오늘 보도했다.
이는 2021년 10월부터 올해 3월 말까지 운항 편수보다 106% 늘어난 것이지만,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이전 수준에는 미치지 못한다.
중국이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엄격한 '제로 코로나' 정책을 고수하면서 국내외 여행이 급감했을뿐더러 국내·국제선 항공 운항 편수도 줄었으나, 최근 몇 달 새 항공 수요가 조금씩 살아나고 있다.
민용항공총국은 올해 2분기에 해외여행자가 53만 7천 명이었으나, 3분기에 73%가량 늘었다고 확인했다.
중국 당국은 입국자들의 경우 격리 기간을 현행 10일(호텔 7일, 집 3일)에서 7일(호텔 2일, 집 5일)로 줄이는 등 입국 때 코로나19 검역 축소방안을 논의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현재로선 결정된 것은 없다.
이런 가운데 제20차 중국공산당 전국대표대회(당 대회)에서 선출된 '시진핑 3기 집권 체제'가 제로 코로나 정책을 바꿀 가능성은 거의 없어 검역 등과 관련해 '제한적인' 완화 조치에 그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2020년 3월부터 중단한 중국 항저우 노선을 다시 열고 중국 노선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항저우 노선을 다음 달 2일부터 주 1회 운항을 재개한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