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수택1동 “食 한식부페” 홀로 어르신께 따뜻한 한 끼 대접
구리시 수택1동과 食 한식부페는 1월 11일 지역 내 홀몸 어르신 50명을 초청해 점심 식사를 대접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안선미 대표와 봉사자 10여 명은 직접 음식을 준비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이동을 도우며 식사 중 말벗이 되어 안부를 살피는 등 세심한 배려를 더했다.안 대표는 “어르신들이 맛있게 식사하시는 모습을 ...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독일 경찰은 현지 시간 7일 국가 전복을 도모한 극우세력 관련자 25명을 체포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정예 대테러 부대원 등 경찰 3천여 명이 11개 주 130여 곳에 투입되는 대규모 반테러 작전이 진행됐다.
용의자들은 지난해 11월쯤부터 독일 정부를 전복할 목적으로 독일 연방 의회를 무장 공격할 구체적 계획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페터 프랑크 독일 연방검사는 "우리 정보에 따르면 테러 조직의 개별 구성원들은 독일 연방의회를 공격하기 위한 무력 사용도 고려했습니다."라고 밝혔다.
독일 연방검찰은 이들이 '제국 시민' 운동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제국 시민'은 세계 제1차대전 패전으로 몰락한 '제2 제국'을 추앙하는 극우집단이다.
급진적 성향을 보이고 있는 제국시민 극우파들은 독일 내 안보를 위협하는 요인으로 꼽힌다.
낸시 페저 독일 내무부장관은 그들이 "호전적인 '제국 시민'은 민주주의, 국가, 우리 공동체를 지지하는 사람들에 대한 증오로 뭉쳤습니다."라고 증언했다.
용의자들은 하인리히 13세라는 71세 남성을 새 지도자로 세우려 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인리히 13세는 튀링겐 주 일부 지역을 통치했던 가문의 후손이라 주장하고 있으며 체포된 25명 중 한 명이다.
또 국가 전복 뒤 새 질서 수립을 위한 협상을 위해 러시아 측과 접촉을 시도했다는 의혹도 있다.
이에 대해 크렘린궁은 언론을 보며 사건을 알았다며 러시아는 전혀 관련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독일 연방검찰은 러시아가 용의자들의 요청에 긍정적으로 응답했다는 증거나, 쿠데타 계획을 지원했다고 믿을 근거가 없다고 발표했다.
인도, 코끼리 충돌 줄이려 ‘위험 지역 지도’ 제작…사람과 야생동물 공존 시도
인도 아삼주에서 코끼리와 인간의 충돌로 열차 사고와 농작물 피해가 해마다 발생하자, 인도와 영국 연구진이 이를 줄이기 위한 충돌 예측 지도를 제작했다.델리행 열차가 코끼리 떼와 부딪혀 7마리가 죽는 등 최근 사고 사례가 잇따르며 주민들의 불안도 커지고 있다.연구진은 코끼리 주요 서식지이자 농경지 비율이 약 70%인 지역을 중심으...
국민의힘, 5년 5개월 만에 ‘간판 교체’…6월 지방선거 앞두고 새 출발
국민의힘이 5년 5개월 만에 당 이름을 바꾸기로 하고 2월 안에 새 당명을 확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당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에서 68%가 넘는 응답자가 당명 개정에 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당 지도부는 이 결과를 바탕으로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공모전을 통해 새 이름 후보를 모집하고 전문가 검토를 거쳐 최종 당명을 확정하겠다고 ...
안세영, 세계 2위 꺾고 말레이시아 오픈 3연패!
안세영이 2026년 새해 첫 대회에서 세계 2위 왕즈이를 상대로 극적인 승리를 거두며 말레이시아 오픈 3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1게임을 손쉽게 가져갔지만 2게임에서는 8대 7에서 점차 밀리며 19대 13까지 뒤지는 등 패색이 짙어 위기를 맞았다.하지만 그는 네트를 맞고 넘어가는 행운의 득점과 코트 구석을 정확히 찌르는 공격으로 순식간에 ..
구리시 수택1동 “食 한식부페” 홀로 어르신께 따뜻한 한 끼 대접
구리시 수택1동과 食 한식부페는 1월 11일 지역 내 홀몸 어르신 50명을 초청해 점심 식사를 대접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안선미 대표와 봉사자 10여 명은 직접 음식을 준비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이동을 도우며 식사 중 말벗이 되어 안부를 살피는 등 세심한 배려를 더했다.안 대표는 “어르신들이 맛있게 식사하시는 모습을 .
구리시 시립갈매푸르지오어린이집, 갈매동 취약계층에‘사랑의 라면 트리’ 후원
구리시는 1월 9일 시립갈매푸르지오어린이집에서 어린이와 학부모, 교직원이 참여한 ‘사랑의 라면 트리’ 전달식을 개최했다.원아들이 직접 장식한 라면 150개는 갈매동 저소득가구와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으로, 겨울철 생활 지원에 실질적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김진옥 원장은 “아이들이 나눔의 기쁨과 이...
포천시, 2026년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교육생 모집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귀농·귀촌인과 신규농업인을 대상으로 ‘기초영농기술교육’ 교육생을 2월 6일까지 모집한다.교육은 3월 31일부터 7월 28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17회 진행되며, 농업 정책, 토양 관리, 재배 기술, 친환경 농자재 활용 등 기초 영농기술과 현장 체험이 포함된다.교육 인원은 25명 내외이며, 교육 수료 시 귀농 자...
2026년 포천시 청년농부 학습동아리 교육생 모집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2026년 포천시 청년농부 학습동아리’ 교육생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포천시 청년농부 학습동아리는 청년농업인이 스스로 모임체를 구성하고 필요한 교육 내용을 직접 기획·운영하는 자기주도형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청년농업인의 실제 교육 수요를 효과적으로 반영함과 동시에 상호 교류와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