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뉴스21] 오충일 기자= 완주군 봉동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춘만, 국인숙)가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고, 지역복지 활성을 다짐했다.
지난 23일 봉동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충남 아산 및 보령 일원을 방문해 지역복지사업을 공유하고 협의체 위원 역량강화를 위한 화합 워크숍을 열었다.
이날 워크숍은 협의체 위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한 노고를 격려하고 지역복지 활성화를 위한 화합과 결속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위원들은 자연 속에서 힐링하며 복지공동체 의식 함양을 다지고 서로 소통하며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위원들은 현장에서 지역 특화사업 추진 활동을 공유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서비스 연계 등 지역복지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지며 인적안전망 강화를 통해 지역주민 수요에 기반한 다양한 사업 추진을 도모했다.
국인숙 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위원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역량을 강화해 협의체 활동의 시너지 효과가 일어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맞춤형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위원들과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춘만 봉동읍장은 “협의체가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활동하며 복지사업을 펼쳐준 것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소통 워크숍을 발판삼아 협의체 활동에 활력이 생기길 바라고 공공과 민간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복지사각지대를 신속 발굴하고 지원 체계를 강화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봉동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 행복빨래방, 희망나눔가게 운영 등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