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유튜브 공식 채널 구독자 1만 명 돌파, 누적 조회수 250만 회
  •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등록 2023-08-03 19:41:15

기사수정
  • 개설 4년여 만에 성과, 학생·교직원 출연 참신한 소재로 인기
  • 인스타그램, 네이버 밴드 활용 다양한 연령대와도 적극 소통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유튜브 채널 개설 4년여 만에 구독자 1만 명을 달성했다.

 

울산시교육청은 17개 시·도교육청 가운데 유튜브 채널 개설이 가장 늦은 편이지만 교육적인 요소에 재미를 더한 영상이 관심을 끌면서 조회수도 급격하게 늘어나 누적 조회수가 250만 회에 이르고 있다.

 

일방적인 정보 전달이 아니라 참여형 영상을 지향하면서 학생과 교직원이 직접 출연해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다큐멘터리, 웹드라마, 챌린지, 먹방, 숏츠 등 다양한 형식을 도입한 것도 관심도를 높인 요인으로 보인다.

 

울산시교육청이 2021년에 제작한 생태환경교육 웹드라마 지구인의 이중생활은 누적 조회수 18만 회, 2022년 울산지역 학생 밴드 포엠의 일상 회복 응원 연주 영상 우리, 다시 시작116,000회를 기록했다.

 

2022년 제작한 사이버폭력 예방 웹드라마 그림자방138,000회를 기록하는 한편,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제작한 학교폭력예방 교육교재어울림 프로그램으로 일년나기-고등학교에 수록되어 있다.

 

학교 사람들의 일상을 담은 다큐멘터리 우리학교 사람들은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의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올해 상반기는 울산에서 열린 전국소년체육대회 응원 영상이 조회수 82,000회를 기록하며 전국에 울산교육을 홍보했다.

 

울산시교육청은 지난해부터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도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은 채널 개설 1년 반 만에 딸림벗(팔로워) 7,400명을 기록하고 있으며, 울산에서 열린 전국소년체육대회 응원 릴스(60초 이내의 소리가 들어간 짧은 영상)는 조회수 194,000회를 기록하고 있다.

 

울산시교육청은 학생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대와도 소통하고자 다른 교육청에서 운영하지 않는 네이버 밴드를 운영하고 있다. 네이버 밴드는 중장년층의 주요 소통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다. 올해는 시민들로 구성된 울산교육기자단과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해 다양한 학교 소식 홍보에도 힘쓰고 있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육공동체가 직접 참여하는 참신한 콘텐츠로 울산교육의 다양한 정책을 알리고,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르포>어둠의 시대, 동네에서 발견한 '참된 교회' [뉴스21 통신=홍판곤 ]한국 사회에서 기독교는 여전히 냉소와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다. '교회다운 교회'를 찾기 어렵다는 말도 흔하다. 그러나 기자가 살고 있는 의왕시에서, 조용하지만 단단하게 지역을 밝히는 공동체를 만났다.예배당 없이 학교 체육관에서 예배를 드리는 의왕우리교회(담임목사 온기섭)가 바로 그곳이다. 의왕우리.
  2. 공무원 사칭 사기 기승… 제천·단양서 연이어 발생 “각별한 주의 필요” 최근 충북 지역에서 공무원 사칭 사기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자영업자와 납품업체들의 주위가 요구되고 있다.최근에는 제천시에 이어 단양군에서도 군청 재무과로 속인 전화금융사기가 실제로 시도됐다.단양군의 한 환경업체 직원 A 씨는 지난 12일, 모르는 번호로부터 부재중 전화를 받은 뒤 다시 연락했다. 상대방은 자신을 “재무과 직...
  3.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ㅂㄴ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반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는 11월 12일(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반구1동의 대표 명소와 전통시장을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애어린이집, 파랑새생태유치원, 햇살지역아동센터, 나토얀태권도...
  4. 뉴스21, 경기북부 10개 시·군·구, 창원시, 제주특별자치도와 협력해 골목시장 디지털 전환 추진 뉴스21이 의정부, 포천, 양주, 동두천시와 협력해 골목시장과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이번 사업은 K-문화 확산에 따른 외국인 관광객 결제 수요 증가와 지역 상권 경쟁력 강화를 동시에 겨냥한 전략이다.핵심 사업은 시장 내 점포에 모바일 결제를 지원하는 스마트 키오스크를 보급하는 것이다.키오스크에.
  5. 북구보건소, 음주폐해 예방의 달 절주·금연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보건소는 11월 음주폐해 예방의 달을 맞아 14일 양정생활체육공원과 오치골공원에서 절주·금연 캠페인을 실시했다.
  6. 북구 농소1동 통장회, '줍깅데이' 환경정화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통장회는 14일 박상진호수공원에서 '줍깅데이'를 열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회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7. 고양시, 오는 16일 ‘2025 손기정 평화마라톤대회’.. 제2자유로 교통통제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16일 ‘2025. 손기정평화마라톤대회’ 개최에 따라 고양시 주요 도로 교통통제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11일 밝혔다.‘2025년 손기정평화마라톤대회’는 광복80주년 정부 기념사업으로 손기정기념재단과 스포티비뉴스에서 주최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고양특...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