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을 비롯, 원광학원(이사장 성시종) 산하기관 합동 의료봉사단이 베트남 롱안성 롱안병원에서 1월 7일부터 4일간의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 원광대학교병원 베트남 해외의료봉사 활동 기념 사진
합동 의료봉사단은 원광학원이 주관하고 베트남 롱안성 정부, 베트남 롱안병원, 코참 베트남 호치민의 후원으로 진행되었고, 원광대학교병원, 치과병원, 한방병원, 원광대학교, 원광보건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등 원광학원 산하기관 의료진 및 봉사자 등 80여명과 베트남 현지 봉사자 30여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의료봉사 활동으로, 롱안성 주민 3,000여명이 진료와 헬스케어, 한국문화체험 등을 경험하였다.
원광대병원 내과, 외과, 산부인과, 안과, 가정의학과, 영상의학과가 참여해 다양한 질환 상담 및 약물치료, 피부종양제거술 등 20건의 수술 및 시술을 시행하였다.
또한 산부인과, 안과 검진 및 치료와 복부, 경부, 심장 초음파를 150건 이상 시행하여 수준 높은 진료를 제공하였다.
▲ 원광대학교병원 의료봉사단 안과진료 모습치과병원은 스케일링, 발치, 불소도포를, 한방병원은 침치료, 부항치료, 뜸치료, 추나요법, 테이핑요법을 시행하였고, 원광보건대는 안경제작, 미용(헤어, 네일아트)서비스를, 원광디지털대는 한복 입기, 매듭 만들기 활동을 펼치는 등 진료와 한국문화 체험 등을 제공하였다.
이번 원광학원 베트남 롱안성 합동 의료봉사는 원광학원과 베트남 롱안성과의 지속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Pham Tam Hoa 인민위원회 부위원장의 원광학원 방문 후 요청으로 진행되었으며, 원광대병원은 베트남 롱안성과 2022년 의료 해외 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을 통해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현재까지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한편, 이번 의료봉사 활동의 일환으로 베트남 호치민 세종학당(원광보건대 운영)과 호치민 원불교 교당을 찾아 구충제와 감기약을 전달했다.
서일영 병원장은 “무더위 속에서도 묵묵히 의료봉사에 애써주신 의료진과 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며, “베트남 롱안성에서 처음으로 진행된 의료봉사가 의료 혜택을 받지 못한 환자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무엇보다 보람 있었고, 이를 계기로 앞으로도 양국의 유대 관계가 지속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