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창소방서=아동복지시설 119안전복지 나눔의 날 행사 실시고창소방서(서장 이주상)는 지난 7일 설 연휴를 맞이하는 가운데 고창 관내 아동복지설인 행복원, 희망샘학교 등 2곳을 방문하여 안전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119안전복지 나눔의 날’행사를 실시했다.
‘119안전복지 나눔의 날’은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안전복지 서비스 제공으로 취약계층의 생활 안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고창소방서 소방관들이 십시일반 모은 안전복지 기금으로 운영된다.
이날 행사는 의용소방대연합회 회원과 함께 ▲라면, 화장지 등 기초생필품 기증 ▲소방‧전기‧가스 등 안전점검 실시 ▲심폐소생술 및 화재예방 소방안전교육 등을 실시했다.
이주상 고창소방서장은 “119안전복지서비스 운영을 통해 어려운 우리 이웃이 조금이나마 위안을 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과 봉사활동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고창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