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읍시청 제공정읍시 청소년문화체육관의 청소년들이 ‘2024 청소년포상제 전북특별자치도 포상식’에서 동장을 수여받았다.
지난 22일 전북특별자치도청에서 열린 포상식에서 11명의 정읍 청소년들이 동장을 수상했다.
청소년성취포상제는 여성가족부가 지원하는 봉사활동으로 청소년들이 자기개발활동, 신체단련활동, 탐험활동 등에 참여해 목표를 달성했을 때 성취를 포상하는 프로그램이다.
포상 받은 청소년는 정원성·이용현·유관후(이하 한솔초6), 오준혁·오소정(이하 남초6), 박서현(정읍초5), 송주현(남초5), 김예승(서초5), 이율희(한솔초4), 김지훈·김지후(이하 서초4) 등이다.
수상자 중 유관후 학생은 “동장을 수상해 기쁘다. 다음 단계인 은장, 금장 또한 도전해 수상하고 싶다”고 다짐을 밝혔다.
백지원 인재양성과장은 “자기도전을 통해 동장을 수상한 청소년들을 축하한다”며 “청소년들이 스스로 기획, 참여, 성취하는 청소년성취포상제가 더욱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