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호남청년 김가람,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도전 공식화 이상호 전남동부
  • 기사등록 2024-03-06 18:54:29
기사수정
광주 출신 첫 국민의힘 선출직 최고위원을 지낸 김가람 전 최고위원이 오는 7일 국민의힘 비례정당인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출마를 공식화한다.

6일 뉴데일리 취재를 종합하면, 김 전 최고위원은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공천 신청 마지막 날인 7일 공천 신청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김 전 최고위원은 통화에서 "접수 마지막 날인 내일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공천 신청을 접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그간 지역구 공천 후보자 명단에서 여성과 청년 비율이 적어 홀대론이 불거졌다. 비판 여론을 의식한 국민의힘은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공천 과정에서 국민의힘에 취약한 지역성까지 함께 고려해 보완해 나가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이에 김 전 최고위원은 국민의힘에서 찾아보기 힘든 호남 출신 청년인 만큼 호남을 대표할 수 있는 인물로 유력하게 거론돼왔다.

호남지역은 국민의힘 당규상 '취약지역'에 해당한다. 이에 김 전 최고위원은 비례대표 순번 배치 때 앞 순번을 받을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

한편, '인요한 혁신위원회'에서 혁신위원으로 활동한 이소희 전 세종시의원은 6일 서류작업을 마무리 후 국민의미래에 공천 신청장을 접수할 예정이다. 

지난 4일 세종시의원직을 사퇴한 이 전 의원은 통화에서 "국민의미래 후보 출마 생각이 있다"며 "오늘 또는 내일 중으로 서류가 준비되는 대로 접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36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화려한 5일간의 일정 마무리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2회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 전국대회 우뚝
  •  기사 이미지 성웅 이순신 축제, ‘업그레이드’ 콘텐츠로 관객 시선 붙들어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