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목포 선거구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가 혼란에 휩싸였다.
더불어민주당 목포 경선에 참여하고 있는 김원이 예비후보는 7일 목포시청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배종호 예비후보와 그의 선거운동원이 불법 이중투표를 권유했다며 고발했다.
기자회견에서 김 예비후보는 이중투표 조작행위가 명백한 선거범죄라며 철저한 수사를 요구했다.
또한, "이중투표 조작행위는 당선무효형에 이를 수 있는 중대한 범죄행위이며, 민주당의 시스템 공천에 대한 명백한 도전행위"라고 강조했다.
이번 문제는 자신을 배 예비후보의 자원봉사자라고 밝힌 여성 한명이 전화를 통해 권리당원들을 대상으로 이중투표를 유도하는 녹취록이 공개되면서 확산되고 있다.
김 예비후보의 선거캠프에서는 지난달 29일부터 3월 2일 사이에 4건의 이중투표 조작 정황이 담긴 녹취록을 확보했다고 전해진다.
이 중에는 배 예비후보 자신이 한 모임에 참석해 "권리당원이 아니라고 답을 해야지 투표를 할 수 있다"며 이중투표를 권유한 정황도 포함돼 있다고 김 예비후보는 밝혔다.
김 예비후보 캠프에서는 최근 배 예비후보와 선거운동원들에 대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목포시 선관위와 더불어민주당 선관위에 각각 신고했다.
"정당 경선 투표를 근본적으로 방해하고, 목포시민의 민심을 왜곡하는 명백한 공직선거법 위반 행위에 대해 즉각적이고 철저한 조사에 착수할 것"을 요구한 김 예비후보의 호소가 이어졌다.
이와 함께, 배 예비후보 측의 이중투표 유도 정황에 대해서는 목포경찰에서도 익명의 진정이 접수되면서 수사에 착수했다.
이장걸 의원, 경찰 퇴직자 인적자원 활용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행정자치위원회 이장걸 위원장은 1월 13일(화) 오전 10시 30분,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퇴직 경찰관 인적자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울산광역시 재향경우회 등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퇴직 경찰관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 공익 활동에...
김동칠 의원, 남구 소상공인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김동칠 의원은 지난 1월 6일 남구 현장간담회에서 제기된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후속으로 논의하기 위해 13일(화) 오후 2시 울산광역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남구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광역시와 남구 관계 공무원 및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석한 ...
안대룡 교육위원장, 성광여고·제일고 방문… 학급수 격차·시설 노후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1월 13일 오전, 성광여자고등학교와 제일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안을 청취하고 시설 안전 및 교육환경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신학기를 앞두고 학교별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제도 변화에 따른 교육격차 문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울산 남구,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6억 원 부과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4만 7천여 건, 16억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정기분 등록면허세 납세의무자는 매년 1월 1일 현재 면허·허가·인가 등을 소지한 자로 사업의 종류 및 규모 등에 따라 △제1종 67,500원 △제2종 54,000원 △제3종 40,500원 △제4종 27,000원 △제5종 18,000원으로 구...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축구협회(회장 신윤태)가 13일 서생면 간절곶 스포츠파크에서 제17회 울주군 전국 유소년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 군의원, 이용식 군체육회장, 정태식 울산시축구협회장 등 참석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는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