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등면 행정복지센터는 익산 동부전력(대표 이용호)이 14일 지역 저소득가구를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 익산 동부전력_황등면 이웃을 위한 훈훈한 재능기부
이날 동부전력 직원들은 저장강박 증세로 화재 위험이 높은 저소득 중증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전기누수 안전 점검과 LED 전등 교체 등을 추진했다.
동부전력은 지난 2019년부터 익산시 읍·면·동 복지팀과 민관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환경 개선이 필요한 저소득 가구에 노후 전기설비 교체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정호 동부전력 부장은 "지속된 봉사를 통해 수고로움보다 삶을 대하는 감사함이 더 큰 것 같고 나눌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취약 가구를 찾아 전기안전 점검 활동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탁덕남 황등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도움을 주신 동부전력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 지역복지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해 나눔과 정이 넘치는 황등면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