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읍소방서=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성료정읍소방서(서장 강봉화)와 정읍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손주섭, 김성순)는 15일 14시에 ‘의로운 마음, 뜨거운 용기로 국민과 함께하는 위대한 발걸음’ 이라는 주제로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제3회를 맞이한 이날 행사에는 윤준병 국회의원, 이학수 정읍시장, 염영선, 임승식 전북특별자치도 의원, 고경윤 정읍시의회 의장 등 내빈과 500여명의 의용소방대원들이 참여하여 성대하게 진행됐다.
기념식은 정세윤 전 KBS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내빈소개 및 국민의례, 의용소방대 활동 영상시청, 유공자 표창, 기념사, 격려사, 축사 등으로 이어졌고 마지막으로 최근 입대한 의용소방대원들이 ‘의용소방대원 선서’를 실시했다.
김성순 연합회장은 “지금까지 정읍시의 안전 파수꾼으로 걸어온 의용소방대원들의 희생 정신을 본받아 우리 지역의 안전을 위해 의용소방대 모두가 더욱 힘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강봉화 소방서장은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한 헌신과 희생에 경의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안전지킴이로 국민과 함께하는 의용소방대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천미경 울산시의원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 지역기업·인력 중심 준비로 경제 선순환 이뤄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천미경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이 ‘2028 울산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역 경제와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나섰다.천미경 의원은 12일 오전, 2026년 동절기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박람회 조직위원회 사무처 및 관계 부서와 간담회를 열고, 박람회 준비 현.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