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예수병원= 최신 MRI 장비 운용 진단 정확도 높여전주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 )이 정밀의료를 실현하는 스마트 헬스케어 선도병원으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필립스의 최첨단 영상진단장비를 운용한다고 3일 밝혔다.
필립스의 최신 기술이 집약된 ‘인제니아 엘리시온 3.0T X’는 필립스의 독자적인 디지털 MR 기술을 보다 넓은 검사 공간에서 제공하고 MRI의 한계점으로 지적되는 검사 시간을 단축해 환자의 편의성을 높이며 정밀진단이 가능하다.
편의성뿐만 아니라 신호 대비 잡음비(Signal-to-Noise-Ratio)를 최대 40%까지 향상하고, 정확한 영상 재구성을 돕는 디지털 네트워크 아키텍처 디싱크(dSync) 등 첨단 기술을 탑재해 기존 MRI 검사의 단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베가 HP 그래디언트(Vega HP gradients)를 바탕으로 초고속 초고해상도 검사가 가능하고 MRI 시간 단축 기술인 컴프레스드 센스(Compressed SENSE)로 고품질의 영상을 유지할 수 있다.
신충식 예수병원장은 “첨단 의료기기 도입으로 정밀한 판독이 이루어져 병변을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다."며 "전북 도민을 위한 의료 질 향상과 환자 중심의 진료환경을 만들어나가며 선진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예수병원은 환자 중심의 첨단 스마트병원 구축에 속도를 내며 최신 MRI 장비뿐만 아니라 최첨단 혈관조형진단기기를 운용해 모든 혈관의 이상 유무를 조영 진단하고 더 나아가 혈관을 시술하는 등 초정밀 최첨단 기기를 상반기 중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