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장두진기자] 전남 함평군이 주최하고 함평군 가족센터가 주관한 ‘2024년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가 23일 함평문화체육센터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축제는 “마음으로 세는 순간들”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지역 내 다문화가족과 주민 간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함평군에 거주하는 결혼이민자와 가족, 유관기관 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해 다양한 문화와 전통을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식전행사로는 국화빵 굽기 체험 및 시식회가 열렸고, 축하공연으로는 방송댄스, 이중언어 발표, 전통 음악 공연 등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참여한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졌다.
아울러 성과 보고 및 모범 결혼이민자와 봉사자를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도 진행됐다.
중식은 뷔페 형식으로 제공되어 참석자들에게 따뜻한 식사가 마련되었으며, 이어진 어울림마당에서는 가족운동회와 행운권 추첨 등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함평군 가족센터장은 “이번 축제가 다문화가족과 지역사회가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함평군수는 축사에서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더불어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축제는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 지역사회와의 유대감을 강화함과 동시에,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며 다문화가족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고 있다.
연 8,000건 이용‘안심무인택배함’, 남구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큰 호응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운영 중인 ‘안심무인택배함’이 주민 생활 편의를 높이는 실효성 있는 생활밀착형 행정 서비스로 자리 잡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구 안심무인택배함은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한 시책 중 하나로 2019년부터 시행 중인 사업이다. 현재 남구 공공시설에 설치&...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