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전라남도경찰청이 12월 20일 저녁 영암군 삼호읍 용당리 현대삼호 사원아파트 일대에서 범죄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영암경찰서 및 도경찰청 외사자문협의회, 영암서 외국인자율방범대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캠페인은 연말연시를 맞아 체류 외국인을 대상으로 민·경 합동 홍보활동을 통해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외국인들에게 범죄 예방 및 범죄 피해 시 대처 요령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국인 근로자 출퇴근 시간에 맞춰 삼호읍 용당지구에 국가별 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외국인이 모르고 저지르기 쉬운 범죄’, ‘생활 속 범죄예방 대응 요령’, ‘범죄신고 요령’, ‘도움 요청 전화번호’, ‘체류 외국인 지원 정책’ 등의 내용을 14개국 언어로 번역한 범죄예방 가이드와 방한용품을 배부했다.
전남경찰청장은 “외국인의 법질서 존중 문화 정착을 통해 주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외국인 대상 범죄 예방에도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도경찰청 외사자문협의회장은 “외국인 자율방범대와 합동순찰에 이어 범죄예방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어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외사자문협의회는 도내 외국인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외사자문협의회는 경찰이 추진 중인 외국인 관련 치안 정책 수립에 대한 자문과 체류 외국인의 인권 보호 및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 등을 담당하고 있다.
연 8,000건 이용‘안심무인택배함’, 남구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큰 호응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운영 중인 ‘안심무인택배함’이 주민 생활 편의를 높이는 실효성 있는 생활밀착형 행정 서비스로 자리 잡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구 안심무인택배함은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한 시책 중 하나로 2019년부터 시행 중인 사업이다. 현재 남구 공공시설에 설치&...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