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행안부 읍면동 복지‧안전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최우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행정안전부 주관의 ‘2025년 읍면동 복지‧안전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울산 최초로 2년 연속 장관상 수상을 달성했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읍면동 복지‧안전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읍면동 안전관리 기능...
이재명 대통령의 미국 순방 주요 일정 가운데 하나였던 한미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에서 한국 대기업들이 대규모 대미 투자 계획을 쏟아냈다.
현지 시각 25일 워싱턴 D.C.에서 열린 이번 회의는 ‘제조업 르네상스 파트너십(Partnership for a Manufacturing Renaissance)’을 주제로 진행됐다. 삼성, 현대차, SK, 대한항공, 한국가스공사 등 국내 주요 기업 총수들이 참석해 미국을 향한 총 1,500억 달러(약 209조 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약속했다. 이는 지난 7월 관세 협상 과정에서 논의된 3,500억 달러 규모 투자 기금과는 별개의 직접 투자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현장에서 발표된 구체적 투자 계획을 보면,
현대차 그룹은 전기차와 제철 분야에 이어 연 3만 대 규모 로봇 생산 공장을 새로 짓는 등 약 7조 원을 추가 투자한다.
대한항공은 약 70조 원을 투입해 보잉의 차세대 항공기 100여 대를 도입하고, GE 항공과는 137억 달러 규모의 엔진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단일 규모로는 역대 최대 수준이다.
SK그룹은 반도체, 배터리, 에너지 인프라 등 전략산업 분야에 투자해 미국 공급망 강화에 기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국가스공사는 향후 10년간 매년 330만 톤 규모의 미국산 LNG를 수입하는 장기 계약을 체결했다.
양국 기업 대표들은 협력 각서를 교환하며 첨단 제조업, 원전, 에너지 분야 등 장기적 파트너십을 다짐했다. 회의에 참석한 류진 한국경제인협회 회장은 “제조업 르네상스의 새 시대를 열기 위해 1,500억 달러라는 대규모 투자를 계획했다”고 강조했다.
전문가들은 이번 발표가 단순한 투자 규모를 넘어, 한국이 미국의 핵심 공급망 파트너임을 재확인시킨 자리였다고 분석한다. 장상식 한국무역협회 무역통상연구원장은 “미국이 필요로 하는 분야에서 한국이 확실한 동맹국이라는 인식을 심어준 것”이라며 “관세 협상에서 불확실성이 봉합된 것도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이날 행사는 양국 정부가 전략산업 협력을 확대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무대이기도 했다. 정부는 인공지능, 차세대 원전(SMR), 한국 문화 콘텐츠에 대한 미국 투자 확대 논의도 병행됐다고 전했다.
전문가들은 이번 발표에 대해 “단순한 투자 규모를 넘어 한국이 미국의 공급망 핵심 파트너라는 점을 다시 확인시킨 성과”라며 “전통 제조업과 미래 산업이 동시에 진전된 의미 있는 협력”이라고 평가했다.
울산 남구, 행안부 읍면동 복지‧안전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최우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행정안전부 주관의 ‘2025년 읍면동 복지‧안전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울산 최초로 2년 연속 장관상 수상을 달성했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읍면동 복지‧안전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읍면동 안전관리 ...
ACLE 8강 이어 코리아컵 준우승 시민구단 ‘광주FC 기적’ 계속된다
[뉴스21통신/장병기] 시민구단 광주FC(구단주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가 올해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8강 진출에 이어 코리아컵 준우승을 차지, 광주공동체의 자긍심을 드높였다.광주FC는 지난 6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코리아컵 결승 경기’에서 전북현대와 연장 접전 끝에 1-2로 아쉽게 패해 준우승을 거뒀다.이날 결.
2025 서울오픈태권도대회 개회식, 종로구태권도시범단 화려한 무대로 관중 환호
2025 서울오픈태권도대회가 성대한 막을 올린 가운데, 개회식 직후 펼쳐진 종로구태권도시범단의 시범공연이 대회장의 분위기를 단숨에 달궜다.시범단은 고난도 발차기 기술과 공중회전 격파, 단체 군무 시범을 완벽하게 선보이며 관중의 뜨거운 박수와 환호를 이끌어냈다.시범이 시작되자마자 선수들의 집중된 표정과 강렬한 기합 소리가 ...
특검, 국민의힘 '추경호 기소'...계엄 해제 방해
'내란' 특검이 계엄해제 표결을 방해한 의혹을 받는 국민의힘 추경호 의원을 재판에 넘겼다.박지영 특검보는 오늘 언론브리핑에서 "위헌위법한 12.3 비상계엄 해제를 위한 국회 표결을 방해한 추 의원에 대해 내란주요임무종사 혐의로 공소를 제기했다"고 밝혔다.박 특검보는 "추 의원은 국회운영의 책임과 권한을 가진 여당...
[속보] 특검, '황교안 전 총리' 기소...'내란 선동' 등 혐의
'내란' 특검, '내란 선동' 등 혐의 황교안 전 총리 불구속 기소
2025 서울오픈 태권도대회 성황리 개최...청소년˙성인 모두가 하나 된 열정의 무대
2025년 12월 7일, 서울 종로구 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 실내체육관 2층에서 **'2025 서울오픈 태권도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서울특별시종로구태권도협회가 주최˙주관하고 서울시와 서울특별시체육회가 후원한 본 대회는 지역 태권도 활성화와 선수들의 기량 발전을 목표로 진행되었으며, 유급자 품새부터 태권체조, 종합시범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