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 암사동 유적지,'선사인의 겨울나기' 체험 프로그램 -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 추억 프로그램 다양해 조병초
  • 기사등록 2015-01-15 15:11:00
기사수정

 

추운 겨울이라고 따듯한 집 안에만 있기보다 선사시대 공부도 하고 친구들, 가족들과 재미있는 추억도 남길 수 있는 서울 암사동 유적을 방문하는 것은 어떨까.

강동구에 위치한 서울 암사동 유적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선사시대로 돌아가 직접 즐기는 ‘선사인의 겨울나기’와 ‘가족이 함께하는 선사시대 겨울생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선사인의 겨울나기’는 선사시대 사람들이 겨울을 나기 위해 무엇을 했을지 상상해보고 원시 공(억새, 갈대 대신 짚 사용)을 직접 만들어보고 원시화덕에 고구마, 감자 등을 구워먹는 등 이색적인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체험비는 9,000원으로 1월 매주 수, 금요일(14:00~16:00) 운영한다.

또한 가족이 함께 엄마, 아빠와 할 수 있는 ‘선사시대 겨울생활’ 체험은 가족이 흑요석으로 직접 고기를 잘라보고 원시화덕에 불을 피워 고기, 고구마, 감자 등을 함께 구워먹어 볼 수 있는 즐거운 체험이다. 이 체험은 초등학생을 포함한 가족을 대상으로 체험비는 1인당 9,000원이며 1월 매주 토요일(14:00~16:00) 운영한다.

이러한 색다른 체험프로그램과 함께 서울암사동유적 문화유산해설을 사전예약하고 온다면 아이들의 학습에 더할 나위 없다. 


암사동 유적에서 무료로 운영되는 문화유산해설은 제1전시관 및 복원움집을 해설사의 자세한 설명과 함께 들을 수 있으며 약 1시간여가 소요된다.

두 가지 겨울방학 체험프로그램은 서울 암사동 유적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예약 및 결제가 가능하며 암사동유적 내 선사체험교실에서 진행된다. 문화유산해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 암사동 유적 홈페이지(http://sunsa.gangdong.go.kr)를 참고하면 된다.(서울 암사동 유적 ☎02-3425-6523)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4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의정부시의 복지 홈런~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드'를 성황리에 마침
  •  기사 이미지 김동연 지사 기후 국제교류협력을 위해 워싱턴주의 제이 인즐리 주지사 방문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청소년 드론축구단, 한국 대표로 ‘2024 국제 드론축구 제전’ 출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