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5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2009 개정 중⋅고등학교 교과 교육과정 10개 교과 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10개 교육지원청별로 날짜와 장소를 달리해 방학기간 중에 진행된다. 충남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강의 내용 등에 대해 강사와 사전 협의했으며, 다각적인 토론을 통해 강의 방향을 설정했다.
각 교과목별 중학교 2명, 고등학교 2명의 현직 전문 강사들이 활동하게 되며, 이들은 2009 개정 교육과정에서 교과 교육과정이 추구해야할 교육과정의 주요 방향을 추출했다. 또, 이를 학생참여형 수업방법 개선 등 수업에서 어떻게 구현할 것이며, ‘핵심성취기준의 실제’ 등의 과정을 통해 교실현장에서 곧바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15일 예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진상)과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오광식)이 시작을 알렸다.
11개 교과와 주관교육청 참석인원은 다음과 같다. ▲국어(아산교육청특수교육지원센터, 286명) ▲사회(예산군청소년수련관, 259명), ▲(중)영어/(고)역사(논산 남부평생학습관 중학교 영어-163명, 고등학교 역사 93명) ▲수학(국립공주박물관, 280명) ▲과학(당진교육지원청대강당, 269명) ▲도덕(홍성교육지원청, 194명) ▲기술.가정(청양문예회관소강당, 223명) ▲체육(부여 충남국악의전당공연장, 248명) ▲음악(천안교육지원청, 217명) ▲미술(서산교육지원청, 198명) ▲(고)영어(금산교육지원청, 108명)
이번 연수에는 총 2538명의 중⋅고등학교 교사들이 교과 교사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참여한다.
충남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 창조성과 인성을 두루 갖춘 창의⋅융합 인재를 키우기 위해 교과교사 역량 강화를 단계별로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 교과별 연수 일정 안내
연번 |
교과 |
주관 교육 지원청 |
연수 일시 (중) 10:00-12:00 (고) 14:00–16:00 |
연수 장소 |
중학교 강사 |
고등학교 강사 |
1 |
국어 (중3/고2) |
아산교육지원청 |
2015. 2. 4(수) |
아산교육청특수교육 지원센터 |
금산동중 박은영 논산여중 양미옥 |
공주여고 김인순 공주고 강미숙 |
2 |
사회 (중3/고2) |
예산교육지원청 |
2015. 1. 15(목) |
예산군 청소년수련관 |
부여중 정선화 음암중 김기매 |
예산여고 정연관(수석) |
3 |
(중3)영어 (고)역사 |
논산계룡교육지원청 |
2015. 1. 15(목) |
남부평생학습관 |
엄사중 금해경(수석) 서산중 박영아(수석) |
강상고 김정수 공주고 전병철 |
4 |
수학 (중3/고2) |
공주교육지원청 |
2015. 1. 29(목) |
국립공주박물관 |
한내여중 김미영(수석) 엄사중 남순미(수석) |
온양고 이현탁 청양고 양재갑 |
5 |
과학 (중3/고2) |
당진교육지원청 |
2015. 1. 22(목) |
당진교육청 대강당 |
영인중 정삼헌 서산여중 이두영(수석) |
합덕여고 이상교 청양고 소은숙(수석) |
6 |
도덕 (중3/고2) |
홍성교육지원청 |
2015. 1. 23(금) |
홍성교육청3층대회의실 |
논산중 최경미(수석) 대명중 박기호(수석) |
온양고 양진영 온양여고 하태민 |
7 |
기술가정 (중3/고2) |
청양교육지원청 |
2015. 1. 19.(월) |
청양문예회관 소강당 |
대천중 백승민 당진중 백운자(수석) |
부여여고 이경화 온양고 전용조(수석) |
8 |
체육 (중3/고2) |
부여교육지원청 |
2015. 1. 27(화) |
충남국악의전당 공연장 |
천안용곡중 김광현 천안불당중 전영선 |
천안업성고 정규진 |
9 |
음악 (중3/고2) |
천안교육지원청 |
2015. 1. 27(화) |
천안교육청5층 대회의실 |
천안새샘중 강연주(수석) 천남중 김효정 |
용남고 최의화 만리포고 박은미 |
10 |
미술 (중3/고2) |
서산교육지원청 |
2015. 1. 29(목) |
서산교육청 대회의실 |
이인중 안정윤 청라중 이혜경 |
운산공고 김종학 충남예술고 김병춘 |
11 |
영어 (고3) |
금산교육지원청 |
2015. 2. 5(목) |
금산교육청 3층회의실 |
|
공주사대부고 송미영 천안오성고 오서현(수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