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주시,내년 국비예산 4,259억 목표 - - 이종배 국회의원실 방문, 사업 설명회 개최 - 남기봉
  • 기사등록 2015-03-04 16:51:00
기사수정

충북 충주시가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 목표액을 84개 사업에 4,259억원으로 정하고 총력전을 전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장성철 충주시 기획감사과장은 이종배 국회의원실을 방문해 주요 신규사업과 계속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갖고 국회차원에서의 지원을 건의했으며,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에 힘을 합쳐 목표액 전액이 확보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정부예산확보 대상사업을 재원별로 보면 국가시행사업 9개 2,580억원, 국고보조사업 38개 960억원, 지역발전특별회계사업 37개 719억원 등이다.

 

시는 이달 중 정부예산 확보 대상사업을 최종 확정한 뒤 중앙부처와 충북도를 방문해 사업추진의 당위성과 예산 반영을 건의할 예정이다.

 

또한 4월부터 6월까지는 국고보조사업 신청과 중앙부처 방문 사업설명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7월부터 12일까지는 기획재정부와 국회를 방문해 본격적인 정부예산 확보 활동을 전방위적으로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이종배 국회의원은 “충주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신규사업 발굴과 계속사업의 차질 없는 예산 확보가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하다”며, “국회차원에서 충주시와 관련된 각 중앙부처의 사업을 면밀히 검토해 정부예산 확보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2016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해 말부터 계속 사업을 관리해 왔으며, 중앙부처의 정책사업과 연계한 신규사업과 공모사업 발굴도 노력하고 있다”며, “향후 기획재정부, 각 중앙부처 및 충북도청을 방문해 충주시 관련 정부예산이 최대한 반영되도록 협조를 요청하고, 명확한 사업타당성 논리와 예산 반영을 위해 인적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하여 2016년 정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1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