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불어 행복한 송파 - 송파구청 1층 로비 “詩 빚는 항아리” 설치 김윤환
  • 기사등록 2015-03-09 16:01:00
기사수정

 

 

송파구청장 박춘희

 한편의 詩가 『더불어 행복한 송파』로 물들이다

송파구, 구청사 1층 로비 “詩 빚는 항아리” 설치, 운영

 

서울시 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구청 1층 로비에 시(時)가 두루마리 형태로 담겨있는 “시(詩) 빚는 항아리”를 설치했다.

 

“시(詩) 빚는 항아리”는 시한편이 적혀있는 서지(書紙)를 돌돌 말아 항아리에 담아놓은 것으로 구청사 방문객들이 바쁜 일상을 내려놓고 잠시나마 마음의 여유를 갖고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항아리 안에 담겨져 있는 시는 송파문인협회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자신들의 시 중 읽기 쉽고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작품들을 선별해 기부한 것이다. 또한 중간 중간에 유명한 한시들을 곁들여 골라 읽는 묘미를 더한다.

방문객들은 항아리에서 시 서지를 뽑아 읽을 뿐만 아니라, 마음에 드는 시는 가져가 언제 어디서나 읽을 수 있도록 편리함 더했다.

 

송파구는 앞으로도 “詩 빚는 항아리”를 청사 곳곳은 물론 구민들이 많이 오가는 도서관, 문화시설에도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바쁜 일상에 마음의 여유가 없는 요즘, 한편의 시를 통해 잠깐의 여유는 물론 풍부한 감성과 따뜻함이 묻어나는 행복한 시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3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