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와 (재)부산경제진흥원은 10월 24일 10시 부산 롯데호텔에서 미주‧동남아 등 유력 바이어를 초청하여 부산지역 수출업체를 대상으로 ‘2018년 하반기 해외바이어 초청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2013년부터 매년 2회(상반기‧하반기)에 걸쳐, 부산시 해외무역사무소(베트남 호치민, 미국LA, 중국 칭다오‧상하이, 일본 오사카)에서 직접 선정한 유력 바이어를 초청하여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 상반기 수출상담회(5.16.)에서는 해외바이어 48개사, 부산 수출기업 198개사가 참여하여 404건의 비즈니스 상담을 추진하여, 총 6,600만불의 수출계약을 추진중이며, 하반기 수출상담회(10.24.)에서는 해외바이어 34개사, 부산 수출기업 137개사가 참여하여 270건의 비즈니스 상담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상담회에서는 해외바이어의 상세정보가 기입된 디렉토리북 제작을 통해 참여기업의 추가상담(현장신청‧매칭)을 유도하고, 샘플진열대를 설치하여 참여기업 제품 전시‧홍보할 계획이며, (재)부산경제진흥원 창업지원본부와 협업으로 창업기업 10개사를 선정하여 적극적인 비즈니스미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 수출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한자리에 선보임으로써, 해외 바이어는 우수한 제품을 찾는 기회가 되고, 수출 업계에는 일감 확보와 새로운 해외 판로 개척에 도움이 되어 좋은 일자리를 더 많이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2025년 행정안전부 지자체 재정분석 평가 울산시, 종합 분야 3년 연속‘최우수’지자체 선정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 평가’에서 3년 연속 종합 분야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장관 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1억 원을 받게 됐다. 재정분석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재정 현황과 운영 성과를 종합적으로...
울산시립교향악단 2025 송년음악회‘당신을 위한 음악 선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립교향악단이 연말을 맞아 오는 19일 오후 7시 30분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5 송년음악회 ‘당신을 위한 음악 선물’을 선보인다. 이번 무대는 춘천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 송유진이 지휘를 맡고, 카운터테너 정시만이 협연자로 나서 클래식 선율과 오페라 명곡까지 풍성...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농진청 '교육훈련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농업 현장에 꼭 필요한 맞춤형 교육과 첨단 기술 보급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2025년 교육훈련지원 우수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정읍시가 농업·농촌 인적 자원 전문 교육을 통해 현장 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실...
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를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갔다. 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는 지난 12월 13일, 전주시 완산구 낙수정1길 20 일대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봉사.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동지팥죽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16일 동짓날을 맞아 동지팥죽 지원사업을 추진했다.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50세대를 방문해 직접 만든 동지팥죽과 간식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정상화 공동위원장은 “상북면의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몸과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