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21통신] 나장용 기자 = 대전 중구 문화1동(동장 황윤환)은 17일 글꽃초등학교(교장 오순임) 가족봉사단과 함께 마을청소와 연탄나눔봉사를 펼쳤다.
지난해 글꽃초와 문화1동은 주민주도형 환경정화 활동을 위해 ‘우리마을은 우리손으로’란 주제로 우리동네 클린사업 업무 협약을 맺고 매달 세 번째 토요일에 마을청소 등 다양한 마을활동을 전개해 왔다.
▲ [문화1동 글꽃초등학교 연탄나눔]겨울초입, 쌀쌀한 토요일 아침이지만 150여명의 글꽃초 가족봉사단과 주민센터 직원, 주민 등 200여명은 과례로 인도변 낙엽과 공한지에 버려진 쓰레기를 주웠다. 청소를 마치고 나선 어려운 가정 3세대에 350장의 연탄배달 봉사로 더불어 함께하는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 [문화1동 글꽃초등학교 연탄나눔]오순임 교장은 “다양한 사회활동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올바른 인성과 환경의식이 정립되길 바라며, 더불어 함께 사는 마을환경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황윤환 동장은“쌀쌀해진 날씨에 이른 아침부터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신 글꽃초 가족봉사단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말했다.
▲ [태평2동 신평초등학교 마을청소태평2동도 같은 날 초등학교 학생들이 마을청소로 구슬땀을 흘렸다. 신평초등학교 학생과 그 학부모로 이뤄진 신평가족봉사단 50여명은 지난 17일 신평초 담장주변과 시민들의 산책로인 유등천변 일원에 낙엽과 쓰레기를 수거하며 마을 청소를 했다. 지난해 6월 대전신평초등학교(교장 유인화)와 태평2동주민센터(동장 강대식)가 우리동네 클린사업 협약식을 체결한 이후, 올해 모집된 67가족 203명의 ‘행복비타민 신평가족봉사단원’은 매월 셋째주 토요일에 유등천 환경정화 활동 등 깨끗한 우리동네 환경조성을 위해 활동 중에 있다.
▲ [김장나눔 - 문화2동]참여한 한 학부모은 “주말나들이 대신 가족과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했는데 청소를 하는 동안 아이들과 평소 못다 한 이야기도 하며 즐겁고 보람된 시간을 보냈다”고 했다.
유인화 교장은 “가족과 함께하는 마을 청소봉사라는 살아있는 교육으로 우리 아이들이 진정한 봉사의 의미를 느끼고 애향심을 갖게 되리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연 8,000건 이용‘안심무인택배함’, 남구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큰 호응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운영 중인 ‘안심무인택배함’이 주민 생활 편의를 높이는 실효성 있는 생활밀착형 행정 서비스로 자리 잡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구 안심무인택배함은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한 시책 중 하나로 2019년부터 시행 중인 사업이다. 현재 남구 공공시설에 설치&...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