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21통신] 나장용 기자 = 정용래 대전 유성구청장이 20일 열린 제232회 유성구의회 제1차 본회의에서 민선7기 첫 시정연설을 갖고 내년도 구정 방향 및 정책에 관해 설명했다.
정 청장은 먼저 “앞으로 4년 동안 현장 속으로, 주민 속으로 더 가까이 다가가는 구청장이 되겠다”고 다짐한 뒤, “자치분권과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더 좋은 유성’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구의회와 긴밀히 협의하고 지역 역량을 최대한 끌어모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내년도 추진 방향에 대해서는 먼저 구민 주권시대를 여는 자치분권 선도를 강조하며, 이를 위해 ▲주민참여 플랫폼 구성 ▲업그레이드 된 주민참여예산제 ▲유성형 마을만들기 ▲마을 커뮤니티 공간 조성 ▲동별 축제 준비위원회 상설화 등의 계획을 밝혔다.
또한 온천 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해 ▲가족형 온천 테마파크 조성 ▲문화예술의 거리 조성 등 새로운 발상과 스토리로 장소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교육, 지역경제, 사회복지, 안전‧건강, 녹지‧환경 분야의 세부 추진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유성종합스포츠센터 ▲보건소 신축 이전 ▲제2유성 노인복지관 건립 등 연차적으로 대규모 사업비가 투입되는 사업에 협조를 당부했다.
정 청장은 “먼 길을 가는 가장 빠른 방법은 혼자가 아닌 다함께 가는 것”이라며, 내년도 구정을 이끄는 마음가짐을 ‘동심협력(同心協力)’이라는 한자성어로 표현했다.
한편 구는 지난 19일 올해보다 8.2% 증가한 수준인 4,849억 원 규모의 2019년도 본예산안을 의회에 제출했다.
연 8,000건 이용‘안심무인택배함’, 남구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큰 호응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운영 중인 ‘안심무인택배함’이 주민 생활 편의를 높이는 실효성 있는 생활밀착형 행정 서비스로 자리 잡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구 안심무인택배함은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한 시책 중 하나로 2019년부터 시행 중인 사업이다. 현재 남구 공공시설에 설치&...
선제적 재난 대응으로 안전이 일상이 되는 울산 남구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의 대형화·복합화와 사회재난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조직개편을 통해 ‘재난안전국’을 신설하고 재난안전 예산도 지난해보다 44억 원이 증액된 ...
삼호동, 울산 최초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 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삼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유진·박지하)는 울산 지역 최초로 저장강박으로 인해 주거환경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는 ‘삼호동 저장강박가구 발굴·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9일 삼호동 복지통장들이 직접 참여해, 관내를 중...
정계숙 동두천시장 출마 선언..."동두천의 멈춘 심장, 'CEO 리더십'으로 다시 뛰게 하겠다"
[동두천=서민철 기자] "동두천의 시간은 20년 전 신도시 개발 이후 멈춰 섰습니다. 이제는 정치꾼이 아닌, 행정을 아는 '해결사'가 도시를 경영해야 할 때입니다."‘행정 감사의 달인’으로 불리는 정계숙 전 동두천시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동두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자신을 '동두천 주식회사의 CEO'...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 발족…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 가속화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협의체」를 공식 발족하며,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통합 지방정부 출범을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2일 나주 전남연구원에서 열린 발족식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영록 전남지사, 추진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행정통합의 비전과 실행 방안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