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는 오는 27일 오전 10시 30분 광안리 호메르스 호텔에서 ‘찾아가는 현장맞춤형 대체인력 여성일자리 창출사업’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대체인력 사업의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육아휴직 부담 없는 직장 만들기’에 동참하는 사업체와 협약식도 개최한다.
부산시는 직장에서 육아휴직으로 인한 업무공백을 직장 동료가 해결하는 곳이 45.5%에 달하고 있는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 2016년부터 위 사업을 3년째 수행하고 있으며,
대체인력 일자리 개척단을 구성하여 찾아가는 기업 컨설팅, 현장적응훈련 등의 활동을 통해 올해 200여 명의 대체인력을 양성하였다.
이번 우수사례발표회는 대체인력을 채용한 사업체와 근로자, 그리고 대체인력 취업자의 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지원 방안 논의로 진행된다.
또한, 인력 수요처와 공급처의 상호 협력을 위해 부산여성가족개발원, 부산시여성인력개발센터, 100여개 사업체와 ‘찾아가는 현장 맞춤형 대체인력 여성일자리창출사업 협약식’을 개최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대체인력이 충분히 충원된다면 직원들이 회사의 눈치를 덜 보고 마음 편히 육아 휴직을 할 수 있어 출산율 증가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또한 경력단절여성들은 대체인력으로 취업하여, 정규직으로 진입하는 기회로 활용할 수 있어 여성 고용률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주 오두산 통일전망대에서
성동구, 시집 진달래꽃 출간 100주년 맞아‘소월문화제’개최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김소월 시집 ‘진달래꽃’ 출간 100주년을 기념해 오는 11월 1일 ‘진달래꽃, 백년의 노래’를 주제로 ‘2025 소월문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성동구가 주최하고 ‘책읽는엄마 책읽는아이’가 주관하는 ‘소월문화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민족시인 김소월의 문학정신을 ..
거창군, 가조면 음기마을 ‘푸른경남상’ 자율참여부문 수상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제25회 경상남도 ‘푸른경남상’ 3개 부문 중 ‘자율참여’ 부문에서 가조면 음기마을 손영주 이장이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푸른경남상’은 도내 녹지 공간 확충, 산림 및 도시숲 조성, 생활권 녹지 개선, 환경보전 활동 등에서 헌신한 유공자와 단체를 격려하기 위...
구리시청소년재단, ‘2025 청소년 자기 주도 성장 여행’ 성료
구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강종일)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0월 25일(토)부터 27일(월)까지 2박 3일간,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2025 청소년 자기 주도 성장 여행 – 10대들의 구리시 10경 찾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프로그램은 구리시에서 선정한 9곳의 명소(구리 9경) 외에, 청소년이 직접 선정한 ‘..
서울삼육고 환경동아리 ‘지구 지킴이’, 구리 수택1동에 고구마 100kg 기탁
구리시(시장 백경현) 수택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0월 27일, 서울삼육고등학교(교장 전효송) 환경동아리 ‘지구 지킴이’로부터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고구마 100kg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서울삼육고 환경동아리 ‘지구 지킴이’는 친환경 자원순환을 실천하기 위해 정상현 교사의 지도로 지난 5개월간 급식실에서 발생한 음식...
의정부음악도서관, 시민이 주인공 되는 음악감상회 [뮤직 토크 살롱] 운영
의정부음악도서관은 시민이 직접 선곡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참여형 음악감상 프로그램 ‘뮤직 토크 살롱’을 11월에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40세 이상 음악 애호가를 대상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함께 듣고 음악에 얽힌 추억과 감정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문 강사가 이끄는 강의형 수업이 아니라, 참여자..
장암동,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 어려운 이웃 위해 물품 기부
의정부시 장암동주민센터(동장 김세원)는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위원회(위원장 한상숙)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물품을 기부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물품은 올해 개최된 경기도 보육인 대회를 통해 마련됐으며, 라면 26상자‧백미 9포(10kg 단위)‧간식 꾸러미 60상자로 구성됐다.한상숙 위원장은 “보육 현장은 &ls...